세계의 안과용 의약품 시장 : 유형별 (처방약, 일반 의약품) 시장 규모
전 세계 안과용 의약품 시장 규모는 2024년에 47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IMARC 그룹은 2033년까지 시장 규모가 71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며, 2025-2033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이 4.44%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시장은 안과 질환으로 진단받는 사람들의 증가, 약물 전달 시스템의 상당한 기술 발전, 정부의 유리한 정책 및 자금 지원, 고령 인구 증가, 당뇨병 환자 수 증가로 인해 성장하고 있습니다.

안과용 의약품 시장 분석:
주요 시장 동인: 눈과 관련된 문제의 증가, 약물 제형의 중요한 발전, 기술 및 제약 연구 부문에 대한 강력한 투자가 안과용 의약품 성장을 이끄는 주요 시장 동인입니다.
주요 시장 동향: 복합 요법을 선택하는 개인의 증가, 업계 플레이어들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 증가, 이전에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질환에 대한 치료법 개발에 대한 강조 증가 등이 안과용 의약품 시장 동향의 일부입니다.
지리적 동향: 북미 지역은 강력한 의료 인프라와 당뇨병 관련 안과 질환의 진단 증가로 인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노령화 인구 증가와 지역 전반에 걸친 연구개발(R&D) 활동 증가로 인해 유럽은 업계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입니다.
경쟁 구도: AbbVie Inc., Aerie Pharmaceuticals Inc., Akorn Inc., Alcon, Bausch Health Companies Inc., Bayer AG, F. Hoffmann-La Roche AG, Johnson & Johnson, Merck & Co. Inc., Novartis AG, Regeneron Pharmaceuticals Inc., Santen Pharmaceutical Co. Ltd. 및 Sun Pharmaceutical Industries Ltd는 안과용 의약품 업계의 주요 업체들입니다.
도전과 기회: 이 시장의 도전 과제로는 엄격한 규제 환경으로 인해 의약품 승인이 지연되고 안과용 약품의 개발 비용이 상승하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안과용 약품 시장의 최근 기회로는 의료 서비스 접근성이 높아지고 있는 신흥 시장의 잠재력을 들 수 있습니다.
안과용 약품 시장 동향:
개인들 사이에서 안과 질환의 유병률 증가
전 세계적으로 안구 관련 문제가 증가함에 따라 안과용 의약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백내장, 녹내장, 연령 관련 황반변성(AMD), 당뇨병성 망막증과 같은 질병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매년 최소 22억 명의 사람들이 근거리 시력 장애를 겪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이러한 시력 장애 사례 중 최소 10억 건은 예방할 수 있었거나 아직 예방할 수 있는 상태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안과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녹내장 치료제, 항-VEGF제, 항염증제 등의 치료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관관계는 유망한 첨단 치료 솔루션을 묘사하고 안과용 의약품 시장의 최근 개발 활동을 촉진하는 수많은 시장 조사 보고서를 통해 뒷받침됩니다.
약물 전달 시스템의 상당한 기술적 발전
신기술로 인정받을 수 있는 약물 전달 시스템의 혁신은 긍정적인 안과 약물 시장 개요를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마이크로에멀젼, 나노 기술 또는 안구 삽입물과 같은 새로운 제형 가능성은 더 나은 효능, 안전성 및 환자 순응도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나노 크기의 약물 운반체는 표적 안구 조직에 대한 약물의 생체 이용률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빈번한 투여 및 약물과 관련된 부작용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이러한 기술에 투자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안과용 약물 전달 시스템에 대한 특허가 업계에서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연구개발(R&D) 투자는 모두 새로운 약물 전달 기술의 혜택을 받는 부문에서 시장 성장 전망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이는 현재의 안과 치료 패러다임을 크게 뒤바꿀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정부 차원의 유리한 이니셔티브와 자금 지원
정부 정책과 법은 긍정적인 안과용 의약품 시장 전망을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전 세계 정부는 효과적인 안과 치료를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의료 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국가에서 안과 진료 센터의 개설 및 개발에 대한 보조금 지원, 신약 개발을 위한 연구 투자, 안과 질환에 대한 정보 보급 등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미국의 국립안과연구소(National Eye Institute)는 안과 분야 연구에 상당한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촉진하여 업계에 새로운 약물과 좋은 시력을 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FDA의 획기적 치료제 지정과 같은 경로를 통해 약물의 승인이 빨라짐에 따라 비전 안과 솔루션의 시장 진입이 개선됩니다.
안과용 의약품 산업 부문화:
IMARC 그룹은 2025-2033년 글로벌, 지역, 국가 수준에서의 예측과 함께 각 시장 부문의 주요 트렌드에 대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저희의 보고서는 유형, 의약품 종류, 적응증, 투여 형태, 유통 채널에 따라 시장을 분류했습니다.
유형별 분류:
처방약
일반 의약품
처방약이 시장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이 보고서는 유형에 따른 시장 분석과 세부적인 분류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처방약과 일반 의약품이 포함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처방약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안과용 의약품 시장 매출의 가장 큰 부분은 처방약에서 발생합니다. 이는 특정 복합적이거나 심각한 안과 질환에 대한 규제된 형태의 치료 요건이 필요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녹내장, 연령에 따른 황반변성, 당뇨병성 망막증, 그리고 기타 여러 질환은 일반적으로 정확한 용량으로 투여되어야 하고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환자 모니터링을 통해서만 사용해야 하는 처방약으로 치료됩니다. 연령 관련 황반변성은 건성 AMD와 습성 AMD로 분류할 수 있으며, 50세 이상의 개인에게 주로 발생하는 시력 상실의 원인입니다. 약 80%의 개인(10명 중 8명)이 건성 AMD로 진단받습니다. 환자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것은 질병 치료와 치료에 있어 처방약이 대체할 수 없는 존재임을 증명합니다.
약물 종류별 분류:
녹내장 치료제
감염 치료제
항염증제
알레르기 치료제
기타
녹내장 치료제가 업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약물 종류에 따른 시장 분석 및 세부적인 분류도 보고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녹내장 치료제, 감염 치료제, 항염증제, 항알레르기제 등이 포함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녹내장 치료제가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안과용 의약품 시장 점유율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녹내장 치료제입니다. 녹내장은 전 세계적으로 돌이킬 수 없는 실명의 두 번째 주요 원인입니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녹내장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수는 2040년까지 1억 1,180만 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급속하게 증가하는 녹내장 환자 집단은 환자들이 시각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효과적인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따라서 이 부문에 대한 수요가 상당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녹내장 환자들의 최대의 안도감과 환자 측의 치료 순응도를 달성하기 위해 약물 제형이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표시별 분류:
안구건조증
녹내장
감염/염증/알레르기
망막 장애
기타
망막 장애가 주요 시장 분야를 대표합니다.
이 보고서는 표시별로 시장을 상세하게 분류하고 분석했습니다. 여기에는 안구건조증, 녹내장, 감염/염증/알레르기, 망막 장애 등이 포함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망막 장애가 가장 큰 분야를 대표했습니다.
망막 질환은 안과용 의약품 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 그 주된 이유는 당뇨병성 망막증과 노화 관련 황반변성을 포함하는 질병의 높은 빈도와 심각성 때문입니다. 국립보건원(NIH)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제1형, 제2형, 임신성 당뇨병으로 진단받은 사람들은 당뇨병성 망막증에 걸릴 확률이 더 높습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당뇨병성 망막증은 당뇨병성 황반부종과 신생혈관 녹내장과 같은 다른 심각한 안과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뇨병 환자 15명 중 약 1명이 DME에 걸립니다.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이러한 질병은 종종 완전한 실명으로 이어지고 지속적인 약물 지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 부문의 약물 소비가 상당합니다.
복용 형태별 분류:
액상 안과용 약물 형태
고체 안과용 약물 형태
반고체 안과용 약물 형태
다중 구획 약물 전달 시스템
기타
액상 안과용 약물 형태가 시장에서 확고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시장에 대한 자세한 분석과 분할은 용량 형태에 따라 보고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액상 안과용 약물 형태, 고체 안과용 약물 형태, 반고체 안과용 약물 형태, 다중 구획 약물 전달 시스템 등이 포함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액상 안과용 약물 형태가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눈에 직접 투여할 수 있고 빠르게 작용하는 약물이 필요하기 때문에, 액상 안약은 투여 형태별로 시장 점유율이 가장 큰 분야입니다. 액체 투여 형태에는 점안액, 용액, 팅크, 주사제, 팅크, 엘릭서, 시럽 등이 포함됩니다. 눈에 액체 약물을 투여하는 방법이 비교적 다양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점안액이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투여량을 더 잘 조절할 수 있고 환자의 순응도가 높아 안과 약물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에 따르면, 안과용 액상 제제에 대한 수요가 현저히 높으며, 처방약의 90%가 안약입니다. 또한,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이는 비방부제 및 다회용 포장의 도입도 수요 증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안과 질환의 경우, 환자와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액상 제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통 채널별 분류:
병원 약국
약국
온라인 약국
기타
병원 약국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유통 채널을 기준으로 한 시장 분석과 세부적인 분석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병원 약국, 약국, 온라인 약국 등이 포함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병원 약국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유통 채널별 시장 분석에서, 병원 약국이 현재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결정하는 요인은 바로 이러한 약국이 의료 시설과 직접 통합되어 즉각적인 환자 치료를 가능하게 한다는 점입니다. 그 결과, 환자들은 안과 전문의가 처방한 안과 약을 적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급성 및 만성 안과 질환의 조기 치료는 시력 손상 및 실명을 예방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병원 약국은 제조업체와의 제휴 및 구매력을 고려할 때, 신약 승인을 가장 먼저 받는 곳입니다. 그 결과, 의약품 유통 및 투여 과정이 원활해지고, 환자 순응도가 향상되며, 치료 결과가 개선됩니다.
지역별 분류:
북미
미국
캐나다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일본
인도
한국
호주
인도네시아
기타
유럽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러시아
기타
중남미
브라질
멕시코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북미가 시장을 주도하며, 가장 큰 안과용 의약품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시장 조사 보고서는 또한 북미(미국과 캐나다), 아시아 태평양(중국, 일본, 인도, 한국, 호주, 인도네시아 등), 유럽(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러시아 등), 중남미(브라질, 멕시코 등), 중동 및 아프리카 등 모든 주요 지역 시장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도 제공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북미가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북미는 선진화된 의료 시스템, 높은 의료비 지출, 그리고 거대 제약회사의 강력한 존재감으로 인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립보건원(NIH)에 따르면, 미국에서 3백만 명의 사람들이 녹내장으로 고통받고 있는 등, 북쪽 지역의 안과 질환 발생률이 높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미국이 안과 치료에 상당한 재정적 지원을 하는 등, 의료 연구에 대한 후원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목차>
1 서문
2 범위와 방법론
2.1 연구의 목적
2.2 이해관계자
2.3 데이터 소스
2.3.1 주요 데이터 소스
2.3.2 부차적 데이터 소스
2.4 시장 추정
2.4.1 상향식 접근법
2.4.2 하향식 접근법
2.5 예측 방법론
3 요약
4 서론
4.1 개요
4.2 주요 산업 동향
5 글로벌 안과용 의약품 시장
5.1 시장 개요
5.2 시장 실적
5.3 코로나19의 영향
5.4 시장 전망
6 유형별 시장 분석
6.1 처방약
6.1.1 시장 동향
6.1.2 시장 전망
6.2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약품
6.2.1 시장 동향
6.2.2 시장 전망
7 약품 종류별 시장 분석
7.1 녹내장 치료제
7.1.1 시장 동향
7.1.2 시장 전망
7.2 항감염제
7.2.1 시장 동향
7.2.2 시장 전망
7.3 항염증제
7.3.1 시장 동향
7.3.2 시장 전망
7.4 항알레르기
7.4.1 시장 동향
7.4.2 시장 전망
7.5 기타
7.5.1 시장 동향
7.5.2 시장 전망
8 적응증별 시장 분할
8.1 안구건조증
8.1.1 시장 동향
8.1.2 시장 전망
8.2 녹내장
8.2.1 시장 동향
8.2.2 시장 전망
8.3 감염/염증/알레르기
8.3.1 시장 동향
8.3.2 시장 전망
8.4 망막 장애
8.4.1 시장 동향
8.4.2 시장 전망
8.5 기타
8.5.1 시장 동향
8.5.2 시장 전망
9 투여 형태별 시장 분석
9.1 안과용 액상 제제
9.1.1 시장 동향
9.1.2 시장 전망
9.2 안과용 고형 제제
9.2.1 시장 동향
9.2.2 시장 전망
9.3 안과용 반고형 제제
9.3.1 시장 동향
9.3.2 시장 전망
9.4 다중 구획 약물 전달 시스템
9.4.1 시장 동향
9.4.2 시장 전망
9.5 기타
9.5.1 시장 동향
9.5.2 시장 전망
10 유통 채널별 시장 분석
10.1 병원 약국
10.1.1 시장 동향
10.1.2 시장 전망
10.2 약국
10.2.1 시장 동향
10.2.2 시장 전망
10.3 온라인 약국
10.3.1 시장 동향
10.3.2 시장 전망
10.4 기타
10.4.1 시장 동향
10.4.2 시장 전망
11 지역별 시장 분석
11.1 북미
11.1.1 미국
11.1.1.1 시장 동향
11.1.1.2 시장 전망
11.1.2 캐나다
11.1.2.1 시장 동향
11.1.2.2 시장 전망
11.2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2.1 중국
11.2.1.1 시장 동향
11.2.1.2 시장 전망
11.2.2 일본
11.2.2.1 시장 동향
11.2.2.2 시장 전망
11.2.3 인도
11.2.3.1 시장 동향
11.2.3.2 시장 전망
11.2.4 한국
11.2.4.1 시장 동향
11.2.4.2 시장 전망
11.2.5 호주
11.2.5.1 시장 동향
11.2.5.2 시장 전망
11.2.6 인도네시아
11.2.6.1 시장 동향
11.2.6.2 시장 전망
11.2.7 기타 국가
11.2.7.1 시장 동향
11.2.7.2 시장 전망
11.3 유럽
11.3.1 독일
11.3.1.1 시장 동향
11.3.1.2 시장 전망
11.3.2 프랑스
11.3.2.1 시장 동향
11.3.2.2 시장 전망
11.3.3 영국
11.3.3.1 시장 동향
11.3.3.2 시장 전망
11.3.4 이탈리아
11.3.4.1 시장 동향
11.3.4.2 시장 전망
11.3.5 스페인
11.3.5.1 시장 동향
11.3.5.2 시장 전망
11.3.6 러시아
11.3.6.1 시장 동향
11.3.6.2 시장 전망
11.3.7 기타
11.3.7.1 시장 동향
11.3.7.2 시장 전망
11.4 라틴아메리카
11.4.1 브라질
11.4.1.1 시장 동향
11.4.1.2 시장 전망
11.4.2 멕시코
11.4.2.1 시장 동향
11.4.2.2 시장 전망
11.4.3 기타
11.4.3.1 시장 동향
11.4.3.2 시장 전망
11.5 중동 및 아프리카
11.5.1 시장 동향
11.5.2 국가별 시장 분석
11.5.3 시장 전망
12 SWOT 분석
12.1 개요
12.2 강점
12.3 약점
12.4 기회
12.5 위협
13 가치 사슬 분석
1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14.1 개요
14.2 구매자의 협상력
14.3 공급자의 협상력
14.4 경쟁 정도
14.5 신규 진입자의 위협
14.6 대체재의 위협
15 가격 분석
16 경쟁 구도
16.1 시장 구조
16.2 주요 업체
16.3 주요 업체의 프로필
16.3.1 AbbVie Inc.
16.3.1.1 회사 개요
16.3.1.2 제품 포트폴리오
16.3.1.3 재무
16.3.1.4 SWOT 분석
16.3.2 Aerie Pharmaceuticals Inc.
16.3.2.1 회사 개요
16.3.2.2 제품 포트폴리오
16.3.2.3 재무 정보
16.3.3 Akorn Inc.
16.3.3.1 회사 개요
16.3.3.2 제품 포트폴리오
16.3.4 알콘(Alcon)
16.3.4.1 회사 개요
16.3.4.2 제품 포트폴리오
16.3.4.3 재무 정보
16.3.5 바슈 헬스 컴퍼니즈(Bausch Health Companies Inc.)
16.3.5.1 회사 개요
16.3.5.2 제품 포트폴리오
16.3.6 바이엘(Bayer AG)
16.3.6.1 회사 개요
16.3.6.2 제품 포트폴리오
16.3.6.3 재무 정보
16.3.6.4 SWOT 분석
16.3.7 F. Hoffmann-La Roche AG
16.3.7.1 회사 개요
16.3.7.2 제품 포트폴리오
16.3.7.3 SWOT 분석
16.3.8 존슨 앤 존슨(Johnson & Johnson)
16.3.8.1 회사 개요
16.3.8.2 제품 포트폴리오
16.3.8.3 재무 정보
16.3.8.4 SWOT 분석
16.3.9 머크 앤 컴퍼니(Merck & Co. Inc.)
16.3.9.1 회사 개요
16.3.9.2 제품 포트폴리오
16.3.9.3 재무 정보
16.3.9.4 SWOT 분석
16.3.10 노바티스 AG
16.3.10.1 회사 개요
16.3.10.2 제품 포트폴리오
16.3.10.3 재무 정보
16.3.10.4 SWOT 분석
16.3.11 레제네론 제약 주식회사
16.3.11.1 회사 개요
16.3.11.2 제품 포트폴리오
16.3.11.3 재무 정보
16.3.11.4 SWOT 분석
16.3.12 산텐 제약 주식회사
16.3.12.1 회사 개요
16.3.12.2 제품 포트폴리오
16.3.13 Sun Pharmaceutical Industries Ltd.
16.3.13.1 회사 개요
16.3.13.2 제품 포트폴리오
[본 조사 보고서에 대한 구입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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