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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가상 임상시험 시장 : 연구 설계별(중재적, 관찰, 확장 접근) 시장 규모

mktdata 2024. 12. 10. 16:00

 

전 세계 가상 임상시험 시장 규모는 2024~2032년 동안 4.86%의 성장률(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환자 중심 접근법에 대한 수요 증가, 원격 의료 및 웨어러블과 같은 기술의 발전,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 실제 증거의 강조, 이해관계자 간의 협업 및 임상시험 참여의 불균형을 해소하려는 노력 등이 시장 성장에 기여하는 주요 요인 중 일부입니다.

 

 

가상 임상시험 시장 분석:

 

주요 시장 동인: 가상 임상시험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주요 요인은 환자 중심 임상시험에 대한 강조, 신약 개발 주기 단축의 필요성, 디지털 의료 기술의 사용 증가가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원격 의료, 웨어러블, 모바일 의료 앱의 발전으로 환자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되면서 실제 시험기관 방문의 필요성이 줄어들어 가상 임상시험 시장 성장에 더욱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규제 기관의 가상 임상시험 수용 증가와 신약 개발의 비용 절감에 대한 관심도 가상 임상시험 시장 수요를 자극하는 또 다른 요인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가상 임상시험이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연구 성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며 가상 임상시험 시장 전망을 가속화했습니다.

 

주요 시장 동향: 가상 임상시험 시장 동향에 따르면, 시장은 환자 모집부터 데이터 분석까지 가상 임상시험 수행을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에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의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활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아직 시장을 지배하고 있지는 않지만 임상시험의 효율성과 정보화를 위해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어 최근 가상 임상시험 시장 가격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가상 임상 시험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더 크고 다양한 환자 집단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언급 된 기술의 사용으로 촉진되는 세계화 추세가 시장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상 임상시험 시장 분석에서는 혁신을 추구하는 제약회사와 기술 제공업체 간의 파트너십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리적 트렌드: 가상 임상시험 시장 통계에 따르면, 북미는 가상 임상시험의 가장 큰 시장입니다. 북미가 우위를 점하는 주요 이유로는 의료 IT 인프라의 발달, 디지털 헬스 및 원격 의료의 높은 채택률, 우호적인 규제 가이드라인 등이 있습니다. 미국에만 수많은 기술 기업과 거대 제약사가 가상 임상시험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상 연구 및 개발에 대한 이 지역의 강력한 집중과 광범위한 환자 풀은 원격 임상시험을 시범 운영하기에 이상적인 장소이며, 이는 가상 임상시험 시장 예측을 더욱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가상 임상시험 시장 개요에 따르면, 유럽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상 임상시험의 이점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가상 임상시험 기술 개발에 점진적으로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경쟁 환경: 가상 임상 시험 시장의 최근 개발에 따라 주요 가상 임상 시험 시장 회사로는 Clinical Ink Inc., Covance Inc., ICON Plc, IQVIA Inc., LEO Innovation Lab, Medable Inc., Medidata Solutions Inc. (Dassault Systèmes SE), Medpace Holdings Inc., Oracle Corporation, Parexel International Corporation (Pamplona Capital Management), PRA Health Sciences, Signant Health (Genstar Capital) 등이 포함됩니다.

 

도전과 기회: 가상 임상시험 시장에는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보안, 디지털 도구의 표준화 및 검증의 필요성, 기존 임상시험 방식에서 벗어나려는 제약업계의 관성 등 도전과제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가상 임상시험 시장의 최근 기회에 따르면, 강력한 사이버 보안의 지속적인 발전, 가상 임상시험에 대한 일관된 글로벌 표준의 확립, 환자 대상 직접 시험 및 하이브리드 시험의 이해관계자 참여를 위한 교육이 대부분의 우려를 해결해야 한다는 점이 시장 성장을 뒷받침하는 요인 중 일부입니다. 임상시험의 효율성, 비용 절감, 임상연구에 대한 환자 접근성 및 다양성 확대, 새로운 치료법을 환자에게 더 빨리 제공한다는 가장 중요한 이점과 함께 가상 임상시험 시장은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가상 임상시험 시장 수익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가상 임상시험 시장 동향:

환자 중심 접근 방식에 대한 관심 급증

 

글로벌 가상 임상시험 시장의 현재 상태와 그 진화를 정의하는 주요 동인 중 하나는 점점 더 환자 중심적이고 환자 중심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기존 모델은 환자 모집, 유지, 참여 측면에서 복잡하고 비효율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가상 임상시험은 환자의 편안함, 편의성, 접근성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분산형 설계를 통해 환자는 집을 떠나지 않고도 검사 및 치료를 받을 수 있으므로 여러 시험기관을 방문하거나 교통비로 시간과 비용을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환자가 실질적으로나 철학적으로 연구의 중심에 놓일 때, 환자는 수용되고 영향력이 크다고 느끼며, 이는 충분히 포용적인 생태계를 조성합니다.

 

기술의 발전

 

기술, 특히 원격 의료, 웨어러블, 원격 모니터링은 전 세계적으로 VCT의 사용을 촉진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원격 의료는 환자와 의사 간의 원격 상담을 용이하게 하여 필요한 기간 동안 지속적인 소통과 지원을 보장합니다. 웨어러블은 또한 연구진에게 실시간 바이탈 및 기타 데이터를 제공하여 개인의 건강 상태를 24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기술 형태입니다. 또한 원격 모니터링은 데이터 수집 및 저장을 촉진하고 시기적절한 수작업 문서화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필수적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

 

코로나19는 전 세계 가상 임상시험 시장의 형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따라서 팬데믹 기간 동안 시행된 셧다운 및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인해 여러 표준 임상시험이 중단되었습니다. 따라서 팬데믹은 중앙 집중식 임상시험에 극도로 취약한 가상 임상시험 산업을 인정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반면에 가상 임상시험은 높은 수준의 연속성을 보장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임상시험 참가자를 통해 연구를 계속해야 하는 연구자들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팬데믹으로 인해 이해관계자들이 표준 설계에서 다양한 유형의 임상시험으로 전환하고 사용 가능한 기술을 사용하여 원격 데이터 수집, 모니터링, 환자 모집에 참여하면서 혁신에 다시 불이 붙었습니다.

 

가상 임상시험 시장 세분화:

IMARC Group은 2024-2032년 글로벌, 지역 및 국가 수준에서의 예측과 함께 시장 각 부문의 주요 동향에 대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이 보고서는 연구 설계 및 적응증에 따라 시장을 분류했습니다.

 

연구 설계에 따른 분류:

중재적

관찰

확장된 액세스

 

인터벤션은 선도적인 시장 부문을 대표합니다.

 

이 보고서는 연구 설계에 따라 시장을 자세히 분류하고 분석했습니다. 여기에는 중재적, 관찰 및 확장 액세스가 포함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재적 부문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글로벌 가상 임상시험 시장의 중재 부문은 혁신적인 치료법 및 치료법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신약 개발에 보다 민첩하고 효율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가상 중재시험의 채택이 촉진되는 등 몇 가지 주요 요인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가상 기술을 활용하여 참여자를 모집하고 등록하는 과정을 간소화함으로써 임상시험 치료의 평가를 가속화하고 신약의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가상 중재 임상시험을 통해 연구자는 지리적 장벽을 극복하고 보다 다양한 참가자 풀에 접근할 수 있어 연구 결과의 일반화 가능성과 대외적 타당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 중심 치료와 개인 맞춤형 의료에 대한 강조가 증가함에 따라 맞춤형 중재 및 정밀 치료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가상 중재 임상시험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임상시험을 통해 개별 환자의 특성과 선호도에 따라 치료 프로토콜을 맞춤화하고 중재를 제공할 수 있어 환자 치료 결과와 만족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적응증별 분류:

 

종양학

심혈관

기타

 

종양학은 주요 시장 부문을 대표합니다.

 

이 보고서는 적응증에 따라 시장을 자세히 분류하고 분석했습니다. 여기에는 종양학, 심혈관 및 기타가 포함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종양학이 가장 큰 부문을 차지했습니다.

 

종양학 부문은 인구 고령화, 라이프스타일 변화, 환경 노출과 같은 요인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암 유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주도되고 있습니다. 또한 표적 치료, 면역 요법, 정밀 의학 등 종양학 연구 및 치료 방식의 발전으로 암 치료에 혁명을 일으키고 혁신적인 임상시험 설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암 유형의 근간이 되는 분자 및 유전적 메커니즘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면서 개별 환자 프로필에 맞춘 맞춤형 치료 접근법의 개발이 촉진되어 전문화된 종양학 시험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희귀암 및 유전적으로 정의된 암의 발생률이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환자 집단을 위한 표적 치료법 개발을 목표로 하는 틈새 종양학 시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특수 환경에서 환자 모집, 시험 물류 및 데이터 수집과 관련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혁신적인 시험 방법론과 이해관계자 간의 협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지역별 분류:

북미

미국

캐나다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일본

인도

대한민국

호주

인도네시아

기타

유럽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러시아

기타

라틴 아메리카

브라질

멕시코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북미 지역이 가장 큰 가상 임상시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북미(미국 및 캐나다), 유럽(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러시아 등), 아시아 태평양(중국, 일본, 인도, 한국, 호주, 인도네시아 등), 라틴 아메리카(브라질, 멕시코 등), 중동 및 아프리카 등 모든 주요 지역 시장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도 제공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북미는 가상 임상시험의 가장 큰 지역 시장입니다.

 

북미 지역은 환자 중심 접근 방식과 분산형 임상시험 설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가상 임상시험이 환자 참여와 유지율을 향상시키는 솔루션을 제공함에 따라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원격 의료, 웨어러블, 원격 모니터링 도구 등 기술의 발전은 환자와 연구자 모두의 부담을 줄이면서 원활한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가상 임상시험 방법론의 채택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전통적인 임상시험 방법이 혼란에 직면하면서 임상연구에 대한 유연하고 탄력적인 접근 방식의 필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북미 지역에서 가상 임상시험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되었습니다. 규제 지원과 우호적인 정책 환경은 북미에서 가상 임상시험 시장의 성장을 더욱 강화하여 승인 절차를 간소화하고 임상시험 설계 및 실행의 혁신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은 선도적인 제약 회사와 연구 기관의 존재로 인해 가상 임상시험 인프라 및 역량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여 신약 개발 일정을 단축하고 치료법을 보다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목차>

 

1 머리말

2 연구 범위 및 방법론

2.1 연구 목적

2.2 이해관계자

2.3 데이터 출처

2.3.1 1차 출처

2.3.2 보조 출처

2.4 시장 추정

2.4.1 상향식 접근 방식

2.4.2 하향식 접근 방식

2.5 예측 방법론

3 요약

4 소개

4.1 개요

4.2 주요 산업 동향

5 글로벌 가상 임상시험 시장

5.1 시장 개요

5.2 시장 성과

5.3 COVID-19의 영향

5.4 시장 전망

6 연구 설계별 시장 세분화

6.1 중재

6.1.1 시장 동향

6.1.2 시장 예측

6.2 관찰

6.2.1 시장 동향

6.2.2 시장 예측

6.3 확장 된 액세스

6.3.1 시장 동향

6.3.2 시장 예측

7 적응증별 시장 세분화

7.1 종양학

7.1.1 시장 동향

7.1.2 시장 예측

7.2 심혈관

7.2.1 시장 동향

7.2.2 시장 예측

7.3 기타

7.3.1 시장 동향

7.3.2 시장 예측

8 지역별 시장 세분화

8.1 북미

8.1.1 미국

8.1.1.1 시장 동향

8.1.1.2 시장 예측

8.1.2 캐나다

8.1.2.1 시장 동향

8.1.2.2 시장 예측

8.2 아시아 태평양

8.2.1 중국

8.2.1.1 시장 동향

8.2.1.2 시장 예측

8.2.2 일본

8.2.2.1 시장 동향

8.2.2.2 시장 예측

8.2.3 인도

8.2.3.1 시장 동향

8.2.3.2 시장 예측

8.2.4 대한민국

8.2.4.1 시장 동향

8.2.4.2 시장 예측

8.2.5 호주

8.2.5.1 시장 동향

8.2.5.2 시장 예측

8.2.6 인도네시아

8.2.6.1 시장 동향

8.2.6.2 시장 예측

8.2.7 기타

8.2.7.1 시장 동향

8.2.7.2 시장 예측

8.3 유럽

8.3.1 독일

8.3.1.1 시장 동향

8.3.1.2 시장 예측

8.3.2 프랑스

8.3.2.1 시장 동향

8.3.2.2 시장 예측

8.3.3 영국

8.3.3.1 시장 동향

8.3.3.2 시장 예측

8.3.4 이탈리아

8.3.4.1 시장 동향

8.3.4.2 시장 예측

8.3.5 스페인

8.3.5.1 시장 동향

8.3.5.2 시장 예측

8.3.6 러시아

8.3.6.1 시장 동향

8.3.6.2 시장 예측

8.3.7 기타

8.3.7.1 시장 동향

8.3.7.2 시장 전망

8.4 라틴 아메리카

8.4.1 브라질

8.4.1.1 시장 동향

8.4.1.2 시장 예측

8.4.2 멕시코

8.4.2.1 시장 동향

8.4.2.2 시장 예측

8.4.3 기타

8.4.3.1 시장 동향

8.4.3.2 시장 예측

8.5 중동 및 아프리카

8.5.1 시장 동향

8.5.2 국가 별 시장 세분화

8.5.3 시장 예측

9 SWOT 분석

9.1 개요

9.2 강점

9.3 약점

9.4 기회

9.5 위협

10 가치 사슬 분석

11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11.1 개요

11.2 구매자의 협상력

11.3 공급자의 협상력

11.4 경쟁의 정도

11.5 신규 진입자의 위협

11.6 대체재의 위협

12 가격 분석

13 경쟁 환경

13.1 시장 구조

13.2 주요 플레이어

13.3 주요 플레이어의 프로필

13.3.1 임상 잉크 Inc.

13.3.1.1 회사 개요

13.3.1.2 제품 포트폴리오

13.3.2 코반스 주식회사

13.3.2.1 회사 개요

13.3.2.2 제품 포트폴리오

13.3.2.3 SWOT 분석

13.3.3 ICON Plc

13.3.3.1 회사 개요

13.3.3.2 제품 포트폴리오

13.3.3.3 재무

13.3.3.4 SWOT 분석

13.3.4 IQVIA Inc.

13.3.4.1 회사 개요

13.3.4.2 제품 포트폴리오

13.3.4.3 재무

13.3.4.4 SWOT 분석

13.3.5 LEO 이노베이션 랩

13.3.5.1 회사 개요

13.3.5.2 제품 포트폴리오

13.3.6 메더블 주식회사

13.3.6.1 회사 개요

13.3.6.2 제품 포트폴리오

13.3.7 메디데이터 솔루션 주식회사 (다쏘시스템 SE)

13.3.7.1 회사 개요

13.3.7.2 제품 포트폴리오

13.3.7.3 SWOT 분석

13.3.8 메드 스페이스 홀딩스 Inc.

13.3.8.1 회사 개요

13.3.8.2 제품 포트폴리오

13.3.8.3 재무

13.3.8.4 SWOT 분석

13.3.9 오라클 코퍼레이션

13.3.9.1 회사 개요

13.3.9.2 제품 포트폴리오

13.3.9.3 재무

13.3.9.4 SWOT 분석

13.3.10 파렉셀 인터내셔널 코퍼레이션 (팜 플로나 캐피탈 매니지먼트)

13.3.10.1 회사 개요

13.3.10.2 제품 포트폴리오

13.3.10.3 SWOT 분석

13.3.11 PRA 헬스 사이언스

13.3.11.1 회사 개요

13.3.11.2 제품 포트폴리오

13.3.11.3 재무

13.3.12 시그니언트 헬스 (젠스타 캐피탈)

13.3.12.1 회사 개요

13.3.12.2 제품 포트폴리오

 

[본 조사 보고서에 대한 구입 문의]

에이치앤아이글로벌리서치

이메일 : data@globalresearch.co.kr

홈페이지 : https://www.globalresearc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