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소아 백신 시장 규모는 2024년 397억달러에 달했습니다 . 앞으로 IMARC 그룹은 2025-2033년 동안 6.89%의 성장률 (CAGR) 을 보이며 2033년까지시장이 727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백신접종 프로그램의 증가, 복합 백신에 대한 관심 증가,백신 개발 및 배포를 가속화하기 위한 제약 회사와 의료 기관 간의 파트너십증가가 시장을 추진하는 주요 요인 중 일부입니다.
소아 백신은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와 같은 특정 감염원을 인식하고 싸우도록 면역 체계를 자극하는 의약품입니다. 백신은 약화되거나 비활성화된 형태의 병원체 또는 병원체 성분으로 구성되어 면역 체계가 표적 질병에 대한 방어 메커니즘을 개발하도록 유도합니다. 홍역, 소아마비, 백일해, 간염 및 인플루엔자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백신은 사용 승인을 받기 전에 엄격한 테스트와 평가를 거쳐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어린이에게 심각한 합병증이나 사망을 초래할 수 있는 질병의 확산을 방지합니다.
현재 어린이들 사이에서 소아마비, 결핵, 말라리아 등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전염성 질병의 발생이 증가하면서 시장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예방 가능한 질병에 대한 어린이 예방 접종을 목표로하는 전 세계 정부의 이니셔티브가 증가하면서 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료 인프라가 덜 발달 된 지역의 공급망을 개선하기위한 백신 보관 및 유통 방법의 기술 발전이 증가함에 따라 유리한 시장 전망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백신의 개발 및 유통을 빠르게 추적하기 위한 제약 회사와 의료 기관 간의 파트너십이 증가하면서 시장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료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클리닉과 병원의 건설이 증가함에 따라 시장의 성장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소아 백신 시장 동향/동인:
예방 접종 프로그램 실시 증가
예방 접종 프로그램의 시행이 증가하면서 소아 백신 시장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정부 및 비정부 기관의 지원을 받는 이러한 백신 접종 이니셔티브는 어린이의 건강과 복지를 보호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질병에 대한 필수 예방접종을 받는 어린이들이 늘어나면서 소아 백신에 대한 수요도 비례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질병 예방에 초점을 맞춘 백신 접종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대상 질병 발생률을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결국 의료 시스템과 가족의 부담을 줄여 어린이와 보호자의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또한, 예방접종의 중요성에 대한 부모와 의료진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백신 접종률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복합 백신에 대한 관심 증가
복합 백신에 대한 강조가 높아지면서 소아 백신 시장이 긍정적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혼합백신은 단일 제형으로 여러 질병에 대한 예방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예방접종에 대한 전략적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의료진, 보호자, 어린이 모두의 백신 접종 과정을 간소화하여 백신 접종 준수율과 백신 접종률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혼합백신은 백신 접종을 망설이는 문제와 접종 누락 가능성을 해결합니다. 한 번의 주사로 여러 질병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느끼는 백신 접종 부담이 크게 줄어듭니다. 이는 부모가 권장 예방접종 일정을 준수하도록 장려하고 완전 예방접종률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새로운 백신 개발 증가
새로운 백신의 개발 증가는 소아 백신 시장의 긍정적인 성장을 견인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의 건강 요구에 특별히 맞춤화된 새로운 백신의 출현은 질병 예방 강화, 공중 보건 결과 개선, 시장 기회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백신의 개발은 백신 기술 및 연구의 발전도 반영합니다. 유전체학 및 생물정보학 등의 첨단 연구 방법론을 통해 과학자들은 잠재적인 백신 후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견 속도의 가속화는 효과적이고 진화하는 역학 환경에 부합하는 백신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백신 개발이 증가함에 따라 공중 보건 기관, 연구 기관, 백신 제조업체 간의 협력이 촉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백신을 적시에 도입하고 소아 인구에 효율적으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소아용 백신 산업 세분화:
IMARC Group은 2025-2033년 글로벌, 지역 및 국가 수준의 예측과 함께 글로벌 소아 백신 시장 보고서의 각 부문의 주요 동향에 대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이 보고서는 유형, 기술 및 용도에 따라 시장을 분류했습니다.
유형별 분류:
다원
1가
시장을 지배하는 다원화
이 보고서는 유형에 따라 시장을 자세히 분류하고 분석했습니다. 여기에는 다가 및 단가가 포함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5가 백신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다가 소아 백신은 한 번의 백신 주사를 통해 여러 질병에 대한 예방 효과를 제공하는 예방 접종 제형을 말합니다. 이러한 백신은 단일 제형에서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와 같은 두 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질병 유발 인자를 표적으로 삼도록 설계되었습니다. 5가 소아용 백신은 한 번의 주사로 여러 질병에 대한 예방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백신 접종 과정을 간소화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접종할 필요가 없으므로 어린이의 불편함이 줄어들고 의료진과 보호자의 백신 접종 일정이 간소화됩니다. 5가 소아용 백신은 여러 백신을 단일 제형으로 결합하여 의료 자원을 최적화합니다. 이를 통해 의료 시스템의 비용을 절감하고 별도의 백신 접종과 관련된 물류 문제를 줄일 수 있습니다.
기술별 분류:
접합
약독화 생백신
불활화
서브유닛
Toxoid
기타
접합체가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는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시장의 상세한 분류 및 분석도 제공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접합체, 약독화 생백신, 비활성화, 서브유닛, 톡소이드 및 기타가 포함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컨쥬게이트가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접합 백신은 보호 다당류 외부 코팅이 있는 특정 박테리아에 대한 면역 반응을 강화하는 일종의 면역 접종입니다. 이 백신은 박테리아 다당류를 운반체 단백질에 연결하거나 접합하여 복합체를 만들어 더 강력하고 효과적인 면역 반응을 자극하며, 특히 면역 체계가 다당류만으로는 잘 반응하지 않을 수 있는 어린 아이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접합 백신은 백신을 접종받은 개인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집단 내 박테리아의 보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백신을 접종한 사람과 접종하지 않은 사람 사이의 박테리아 확산을 간접적으로 제한합니다. 접합 백신은 집단 면역에 기여하며, 이는 백신 미접종자 사이에서 다양한 전염병이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용도별 분류:
감염성 질환
암
알레르기
기타
이 보고서에는 애플리케이션에 따른 시장의 상세한 분류 및 분석도 제공되었습니다. 여기에는 감염성 질환, 암, 알레르기 등이 포함됩니다.
소아 백신은 어린이들의 전염병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백신은 유해한 병원체에 대한 면역력을 제공함으로써 어린이와 영유아의 건강과 웰빙에 기여합니다. 이러한 백신은 안전성과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 과학적 검사와 임상시험을 바탕으로 신중하게 개발됩니다.
소아용 암 백신은 주로 어린이에게 영향을 미치는 특정 유형의 암을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및 B형 간염 바이러스(HBV)와 같은 특정 감염을 표적으로 하며 암 발병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어린 시절에 백신을 접종하면 암 관련 감염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기 개입은 사전 예방적 건강 접근 방식과 일치하여 나중에 암 발병 위험을 줄여줍니다.
소아 백신은 어린이들의 다양한 알레르기를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백신은 면역 체계의 반응을 강화함으로써 꽃가루, 먼지, 애완동물의 비듬과 같은 일반적인 알레르겐에 대한 알레르기 발병 위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역별 분류:
북미
미국
캐나다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일본
인도
대한민국
호주
인도네시아
기타
유럽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러시아
기타
라틴 아메리카
브라질
멕시코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북미는 가장 큰 소아 백신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분명한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시장 조사 보고서는 북미(미국 및 캐나다), 아시아 태평양(중국, 일본, 인도, 한국, 호주, 인도네시아 등), 유럽(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러시아 등), 라틴 아메리카(브라질, 멕시코 등), 중동 및 아프리카 등 모든 주요 지역 시장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도 제공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북미 지역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북미 지역은 감염성 및 만성 질환 예방을 위한 다양한 신규 백신 개발을 위한 연구 투자 증가로 인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이 외에도 예방 접종의 중요성에 대한 부모와 보호자 사이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시장의 성장이 촉진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에게 양질의 치료 및 기타 의료 시설을 제공하기위한 의료 인프라의 개선이 증가하면서 시장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다양한 신종 바이러스로 인한 전염병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이 영역에서 더욱 확장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외에도 어린이 예방 접종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정부 기관 및 규제 기관에서 취한 이니셔티브가 증가하면서 시장의 성장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목차>
1 머리말
2 연구 범위 및 방법론
2.1 연구 목적
2.2 이해관계자
2.3 데이터 출처
2.3.1 1차 출처
2.3.2 보조 출처
2.4 시장 추정
2.4.1 상향식 접근 방식
2.4.2 하향식 접근 방식
2.5 예측 방법론
3 요약
4 소개
4.1 개요
4.2 주요 산업 동향
5 글로벌 소아 백신 시장
5.1 시장 개요
5.2 시장 성과
5.3 COVID-19의 영향
5.4 시장 전망
6 유형별 시장 세분화
6.1 다원
6.1.1 시장 동향
6.1.2 시장 예측
6.2 단가
6.2.1 시장 동향
6.2.2 시장 전망
7 기술별 시장 세분화
7.1 컨쥬게이트
7.1.1 시장 동향
7.1.2 시장 예측
7.2 라이브 감쇠
7.2.1 시장 동향
7.2.2 시장 예측
7.3 비활성화
7.3.1 시장 동향
7.3.2 시장 예측
7.4 하위 단위
7.4.1 시장 동향
7.4.2 시장 예측
7.5 톡소이드
7.5.1 시장 동향
7.5.2 시장 예측
7.6 기타
7.6.1 시장 동향
7.6.2 시장 예측
8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세분화
8.1 전염병
8.1.1 시장 동향
8.1.2 시장 예측
8.2 암
8.2.1 시장 동향
8.2.2 시장 예측
8.3 알레르기
8.3.1 시장 동향
8.3.2 시장 예측
8.4 기타
8.4.1 시장 동향
8.4.2 시장 예측
9 지역별 시장 세분화
9.1 북미
9.1.1 미국
9.1.1.1 시장 동향
9.1.1.2 시장 예측
9.1.2 캐나다
9.1.2.1 시장 동향
9.1.2.2 시장 예측
9.2 아시아 태평양
9.2.1 중국
9.2.1.1 시장 동향
9.2.1.2 시장 예측
9.2.2 일본
9.2.2.1 시장 동향
9.2.2.2 시장 전망
9.2.3 인도
9.2.3.1 시장 동향
9.2.3.2 시장 전망
9.2.4 대한민국
9.2.4.1 시장 동향
9.2.4.2 시장 전망
9.2.5 호주
9.2.5.1 시장 동향
9.2.5.2 시장 전망
9.2.6 인도네시아
9.2.6.1 시장 동향
9.2.6.2 시장 예측
9.2.7 기타
9.2.7.1 시장 동향
9.2.7.2 시장 전망
9.3 유럽
9.3.1 독일
9.3.1.1 시장 동향
9.3.1.2 시장 예측
9.3.2 프랑스
9.3.2.1 시장 동향
9.3.2.2 시장 예측
9.3.3 영국
9.3.3.1 시장 동향
9.3.3.2 시장 전망
9.3.4 이탈리아
9.3.4.1 시장 동향
9.3.4.2 시장 전망
9.3.5 스페인
9.3.5.1 시장 동향
9.3.5.2 시장 예측
9.3.6 러시아
9.3.6.1 시장 동향
9.3.6.2 시장 예측
9.3.7 기타
9.3.7.1 시장 동향
9.3.7.2 시장 전망
9.4 라틴 아메리카
9.4.1 브라질
9.4.1.1 시장 동향
9.4.1.2 시장 예측
9.4.2 멕시코
9.4.2.1 시장 동향
9.4.2.2 시장 예측
9.4.3 기타
9.4.3.1 시장 동향
9.4.3.2 시장 전망
9.5 중동 및 아프리카
9.5.1 시장 동향
9.5.2 국가 별 시장 세분화
9.5.3 시장 예측
10 SWOT 분석
10.1 개요
10.2 강점
10.3 약점
10.4 기회
10.5 위협
11 가치 사슬 분석
12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12.1 개요
12.2 구매자의 협상력
12.3 공급자의 협상력
12.4 경쟁의 정도
12.5 신규 진입자의 위협
12.6 대체재의 위협
13 가격 분석
14 경쟁 환경
14.1 시장 구조
14.2 주요 플레이어
14.3 주요 플레이어의 프로필
14.3.1 애보트 연구소
14.3.1.1 회사 개요
14.3.1.2 제품 포트폴리오
14.3.1.3 재무
14.3.1.4 SWOT 분석
14.3.2 바이오 메드 프라이빗 리미티드
14.3.2.1 회사 개요
14.3.2.2 제품 포트폴리오
14.3.3 다이이치 산쿄 유한 회사
14.3.3.1 회사 개요
14.3.3.2 제품 포트폴리오
14.3.3.3 재무
14.3.3.4 SWOT 분석
14.3.4 GSK plc
14.3.4.1 회사 개요
14.3.4.2 제품 포트폴리오
14.3.4.3 재무
14.3.4.4 SWOT 분석
14.3.5 인도 면역학 제한 (국립 낙농 개발위원회)
14.3.5.1 회사 개요
14.3.5.2 제품 포트폴리오
14.3.6 Merck & Co. Inc.
14.3.6.1 회사 개요
14.3.6.2 제품 포트폴리오
14.3.6.3 재무
14.3.6.4 SWOT 분석
14.3.7 미쓰비시 다나베 제약 주식회사 (미쓰비시 화학 홀딩스 주식회사)
14.3.7.1 회사 개요
14.3.7.2 제품 포트폴리오
14.3.7.3 SWOT 분석
14.3.8 파나시아 바이오텍 제한
14.3.8.1 회사 개요
14.3.8.2 제품 포트폴리오
14.3.8.3 재무
14.3.8.4 SWOT 분석
14.3.9 화이자 주식회사
14.3.9.1 회사 개요
14.3.9.2 제품 포트폴리오
14.3.9.3 재무
14.3.9.4 SWOT 분석
14.3.10 사노피 S.A.
14.3.10.1 회사 개요
14.3.10.2 제품 포트폴리오
14.3.10.3 재무
14.3.10.4 SWOT 분석
14.3.11 시노박 바이오테크 주식회사
14.3.11.1 회사 개요
14.3.11.2 제품 포트폴리오
14.3.11.3 재무
[본 조사 보고서에 대한 구입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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