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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무선 디스플레이 시장 : 제품별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시장규모

mktdata 2024. 12. 7. 17:00

 

2023년 글로벌 무선 디스플레이 시장 규모는 51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앞으로 IMARC 그룹은 2024~2032년 동안 10.08%의 성장률(CAGR)을 보이며 2032년까지시장이 12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원격 의료 및 원격 환자 모니터링에서 무선 디스플레이의 채택 증가, 하이브리드 및 원격 작업 모듈의 채택 증가, 무선 디스플레이와 사물 인터넷(IoT) 생태계의 통합 증가는 시장을 추진하는 주요 요인 중 일부입니다.

 

 

무선 디스플레이는 물리적 케이블 없이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기기에서 TV나 프로젝터와 같은 대형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오디오 및 시각 콘텐츠를 원활하게 전송할 수 있는 기술을 말합니다. 무선 통신 도구를 활용하여 전송 장치와 디스플레이 사이에 연결을 설정합니다. 코드의 제약을 없애고 프레젠테이션, 비디오, 사진 및 기타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유연성과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비즈니스 회의, 교육 환경,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되어 더욱 몰입감 있고 협업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의료진과 환자 간의 명확한 시각화 및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원격 의료 및 원격 환자 모니터링에 무선 디스플레이의 채택이 증가하면서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지원하고 전반적인 여행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차량 엔터테인먼트 및 연결 시스템에서 무선 디스플레이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시장의 성장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무선 디스플레이와 사물 인터넷(IoT) 에코시스템의 통합으로 스마트 홈 및 스마트 오피스 기능이 향상되어 시장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디스플레이는 물리적 케이블과 연결의 필요성을 줄여 에너지 효율에 기여하므로 주거 및 상업 부문에서 채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무선 디스플레이 시장 동향/동인:

모바일 기기에 대한 의존도 증가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에 대한 개인들의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더 큰 화면에서 원활한 콘텐츠 공유를 위한 무선 디스플레이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 기기 사용(BYOD) 문화가 확산되면서 효율적인 프레젠테이션과 협업을 위해 무선 디스플레이 사용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모바일 기기에서 TV로 스트리밍 미디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사용자 친화적인 무선 디스플레이 옵션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밀레니얼 세대의 온라인 게임 참여가 증가하면서 모바일 기기의 게임 플레이를 대형 스크린에 무선으로 미러링하여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무선 디스플레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원격 근무 및 가상 협업의 증가

 

변화하는 직원 선호도를 수용하고 리소스 활용을 최적화하기 위해 다양한 조직에서 재택근무(WFH) 모듈을 채택하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가상 프레젠테이션 및 토론을 위한 무선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업무 모델의 등장으로 사무실 내 팀과 원격 팀 간의 커뮤니케이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무선 디스플레이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원격 청중의 참여를 유도하는 매력적인 비주얼을 제공하기 위해 가상 이벤트 프레젠테이션에서 무선 디스플레이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시장 전망이 밝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들은 효과적인 가상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과 전략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교육 기관에서 무선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대화형 콘텐츠 공유를 통해 원격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전

 

디스플레이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디테일하고 고품질의 콘텐츠 전송을 지원하는 4K 및 8K 디스플레이의 등장과 같이 해상도가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해상도는 비교할 수 없는 선명도와 디테일을 제공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시각적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기술의 통합으로 밝기와 명암의 범위가 확장되어 디스플레이 기능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햅틱 기술의 발전은 촉각 피드백을 지원하고 게임, 가상 현실 및 시뮬레이션에서 사용자 상호 작용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랙티브 프레젠테이션과 터치 지원 디스플레이에 대한 개인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역동적인 참여를 가능하게 하는 무선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무선 디스플레이 산업 세분화:

IMARC Group은 2024-2032년 글로벌, 지역 및 국가 수준의 예측과 함께 글로벌 무선 디스플레이 시장 보고서의 각 부문의 주요 동향에 대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이 보고서는 오퍼링, 기술 및 최종 용도에 따라 시장을 분류했습니다.

 

오퍼링별 분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시장을 지배하는 하드웨어

 

이 보고서는 오퍼링에 따라 시장을 자세히 분류하고 분석했습니다. 여기에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하드웨어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여기에는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동글, 수신기, TV 및 프로젝터와 같은 호환 가능한 디스플레이 등 무선 디스플레이 기능에 필요한 물리적 구성 요소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장치를 사용하면 소스 장치에서 더 큰 화면으로 콘텐츠를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부문에는 무선 디스플레이 기능을 지원하는 디지털 도구 및 솔루션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디바이스 간의 원활한 콘텐츠 공유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드라이버, 프로토콜이 포함됩니다. 또한 서비스에는 무선 디스플레이 환경에서 제어, 보안 및 협업을 강화하는 클라우드 기반 관리 플랫폼이 포함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제품은 화면 미러링, 원격 액세스 및 향상된 상호 작용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산업 전반에 걸쳐 효과적인 콘텐츠 공유, 가상 협업 및 원격 프레젠테이션을 가능하게 하며, 현대 커뮤니케이션 및 멀티미디어 공유의 진화하는 요구 사항을 해결합니다.

 

기술별 분류:

 

AirPlay

Miracast

Google Cast

기타

 

구글 캐스트가 시장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시장에 대한 자세한 분류 및 분석도 보고서에 제공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에어플레이, 미라캐스트, 구글 캐스트 등이 포함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구글 캐스트가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크롬캐스트라고도 하는 Google Cast는 모바일 기기나 컴퓨터에서 호환되는 디스플레이로 무선 미디어 스트리밍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Wi-Fi 연결에 의존하며 캐스트 기능을 지원하는 앱을 통해 작동합니다. 사용자는 디스플레이를 기본 출력으로 활용하면서 기기에서 콘텐츠 재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AirPlay를 사용하면 Apple 기기에서 TV와 같은 AirPlay 지원 디스플레이로 콘텐츠를 원활하게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Wi-Fi를 통해 작동하며 고품질 오디오 및 비디오 전송을 제공합니다. 간편한 사용과 Apple 에코시스템 내 통합으로 프레젠테이션, 멀티미디어 공유 및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미라캐스트는 Wi-Fi 연합에서 표준화한 기술로, 다양한 장치와 플랫폼에서 무선 디스플레이 미러링을 가능하게 합니다. 호환되는 장치에서 인터넷 연결 없이도 오디오 및 비디오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최종 용도별 분류:

 

주거용

상업용

 

주거용은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합니다.

 

최종 용도에 따른 시장의 상세한 분류 및 분석도 보고서에 제공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주거용과 상업용이 포함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주거용이 시장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의 콘텐츠를 TV나 프로젝터와 같은 대형 스크린으로 스트리밍하기 위해 주거 부문에서 무선 디스플레이 기술의 채택이 증가하면서 시장 전망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선 디스플레이는 스마트 홈 에코시스템에 통합되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중앙에서 제어하고 전반적인 생활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무선 디스플레이는 기업 환경에서 역동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용이하게 하고 발표자가 번거로운 케이블 없이도 자신의 기기에서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게 해줍니다. 교육 분야에서 이러한 디스플레이는 교육자가 자신의 기기에 있는 콘텐츠를 더 큰 화면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여 대화형 학습을 지원합니다. 또한 무선 디스플레이는 디지털 사이니지 및 제품 시연을 위한 리테일 환경에서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지역별 분류:

북미

미국

캐나다

유럽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기타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일본

인도

대한민국

호주

인도네시아

기타

라틴 아메리카

브라질

멕시코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북미가 가장 큰 무선 디스플레이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뚜렷한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북미(미국 및 캐나다), 유럽(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등), 아시아 태평양(중국, 일본, 인도, 한국, 호주, 인도네시아 등), 라틴 아메리카(브라질, 멕시코 등), 중동 및 아프리카 등 모든 주요 지역 시장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제공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북미 지역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북미가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한 이유는 이 지역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첨단 기술을 도입하는 선도적인 기술 대기업의 본거지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북미는 기술 효율성과 협업을 중시하는 기업 부문이 번창하고 있습니다. 기업 환경에서 원활한 프레젠테이션과 가상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수요가 무선 디스플레이 채택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이 지역은 연구 개발(R&D) 활동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무선 디스플레이 기술의 혁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북미에는 하드웨어 제조업체, 소프트웨어 개발자 및 서비스 제공업체로 구성된 에코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어 다양한 요구 사항에 맞는 광범위한 무선 디스플레이 솔루션의 가용성을 보장합니다.

 

<목차>

 

1 머리말

2 연구 범위 및 방법론

2.1 연구 목적

2.2 이해관계자

2.3 데이터 출처

2.3.1 1차 출처

2.3.2 보조 출처

2.4 시장 추정

2.4.1 상향식 접근 방식

2.4.2 하향식 접근 방식

2.5 예측 방법론

3 임원 요약

4 글로벌 무선 디스플레이 시장-소개

4.1 개요

4.2 시장 역학

4.3 산업 동향

4.4 경쟁 정보

5 글로벌 무선 디스플레이 시장 환경

5.1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2018-2023년)

5.2 시장 예측 (2024-2032)

6 글로벌 무선 디스플레이 시장-제공 별 분류

6.1 하드웨어

6.1.1 개요

6.1.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6.1.3 시장 세분화

6.1.4 시장 예측 (2024-2032)

6.2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6.2.1 개요

6.2.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6.2.3 시장 세분화

6.2.4 시장 예측 (2024-2032)

6.3 제공에 의한 매력적인 투자 제안

7 글로벌 무선 디스플레이 시장 - 기술별 분류

7.1 에어 플레이

7.1.1 개요

7.1.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7.1.3 시장 세분화

7.1.4 시장 전망 (2024-2032)

7.2 미라 캐스트

7.2.1 개요

7.2.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7.2.3 시장 세분화

7.2.4 시장 예측 (2024-2032)

7.3 구글 캐스트

7.3.1 개요

7.3.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7.3.3 시장 세분화

7.3.4 시장 예측 (2024-2032)

7.4 기타

7.4.1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7.4.2 시장 예측 (2024-2032)

7.5 기술 별 매력적인 투자 제안

8 글로벌 무선 디스플레이 시장-최종 용도별 분류

8.1 주거용

8.1.1 개요

8.1.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8.1.3 시장 세분화

8.1.4 시장 예측 (2024-2032)

8.2 상업용

8.2.1 개요

8.2.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8.2.3 시장 세분화

8.2.4 시장 예측 (2024-2032)

8.3 최종 용도별 매력적인 투자 제안

9 글로벌 무선 디스플레이 시장-지역별 분류

9.1 북미

9.1.1 미국

9.1.1.1 시장 동인

9.1.1.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1.1.3 오퍼링 별 시장 세분화

9.1.1.4 기술별 시장 세분화

9.1.1.5 최종 용도별 시장 세분화

9.1.1.6 주요 플레이어

9.1.1.7 시장 예측 (2024-2032)

9.1.2 캐나다

9.1.2.1 시장 동인

9.1.2.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1.2.3 오퍼링 별 시장 세분화

9.1.2.4 기술별 시장 세분화

9.1.2.5 최종 용도별 시장 세분화

9.1.2.6 주요 플레이어

9.1.2.7 시장 예측 (2024-2032)

9.2 유럽

9.2.1 독일

9.2.1.1 시장 동인

9.2.1.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2.1.3 오퍼링 별 시장 세분화

9.2.1.4 기술별 시장 세분화

9.2.1.5 최종 용도별 시장 세분화

9.2.1.6 주요 플레이어

9.2.1.7 시장 예측 (2024-2032)

9.2.2 프랑스

9.2.2.1 시장 동인

9.2.2.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2.2.3 오퍼링 별 시장 세분화

9.2.2.4 기술별 시장 세분화

9.2.2.5 최종 용도별 시장 세분화

9.2.2.6 주요 플레이어

9.2.2.7 시장 예측 (2024-2032)

9.2.3 영국

9.2.3.1 시장 동인

9.2.3.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2.3.3 오퍼링 별 시장 세분화

9.2.3.4 기술별 시장 세분화

9.2.3.5 최종 용도별 시장 세분화

9.2.3.6 주요 플레이어

9.2.3.7 시장 예측 (2024-2032)

9.2.4 이탈리아

9.2.4.1 시장 동인

9.2.4.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2.4.3 오퍼링 별 시장 세분화

9.2.4.4 기술별 시장 세분화

9.2.4.5 최종 용도별 시장 세분화

9.2.4.6 주요 플레이어

9.2.4.7 시장 예측 (2024-2032)

9.2.5 스페인

9.2.5.1 시장 동인

9.2.5.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2.5.3 오퍼링 별 시장 세분화

9.2.5.4 기술별 시장 세분화

9.2.5.5 최종 용도별 시장 세분화

9.2.5.6 주요 플레이어

9.2.5.7 시장 예측 (2024-2032)

9.2.6 기타

9.2.6.1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2.6.2 시장 예측 (2024-2032)

9.3 아시아 태평양

9.3.1 중국

9.3.1.1 시장 동인

9.3.1.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3.1.3 오퍼링 별 시장 세분화

9.3.1.4 기술별 시장 세분화

9.3.1.5 최종 용도별 시장 세분화

9.3.1.6 주요 플레이어

9.3.1.7 시장 예측 (2024-2032)

9.3.2 일본

9.3.2.1 시장 동인

9.3.2.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3.2.3 오퍼링 별 시장 세분화

9.3.2.4 기술별 시장 세분화

9.3.2.5 최종 용도별 시장 세분화

9.3.2.6 주요 플레이어

9.3.2.7 시장 예측 (2024-2032)

9.3.3 인도

9.3.3.1 시장 동인

9.3.3.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3.3.3 오퍼링 별 시장 세분화

9.3.3.4 기술별 시장 세분화

9.3.3.5 최종 용도별 시장 세분화

9.3.3.6 주요 플레이어

9.3.3.7 시장 예측 (2024-2032)

9.3.4 한국

9.3.4.1 시장 동인

9.3.4.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3.4.3 오퍼링 별 시장 세분화

9.3.4.4 기술별 시장 세분화

9.3.4.5 최종 용도별 시장 세분화

9.3.4.6 주요 플레이어

9.3.4.7 시장 예측 (2024-2032)

9.3.5 호주

9.3.5.1 시장 동인

9.3.5.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3.5.3 오퍼링 별 시장 세분화

9.3.5.4 기술별 시장 세분화

9.3.5.5 최종 용도별 시장 세분화

9.3.5.6 주요 플레이어

9.3.5.7 시장 예측 (2024-2032)

9.3.6 인도네시아

9.3.6.1 시장 동인

9.3.6.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3.6.3 오퍼링 별 시장 세분화

9.3.6.4 기술별 시장 세분화

9.3.6.5 최종 용도별 시장 세분화

9.3.6.6 주요 플레이어

9.3.6.7 시장 예측 (2024-2032)

9.3.7 기타

9.3.7.1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3.7.2 시장 예측 (2024-2032)

9.4 라틴 아메리카

9.4.1 브라질

9.4.1.1 시장 동인

9.4.1.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4.1.3 오퍼링 별 시장 세분화

9.4.1.4 기술별 시장 세분화

9.4.1.5 최종 용도별 시장 세분화

9.4.1.6 주요 플레이어

9.4.1.7 시장 예측 (2024-2032)

9.4.2 멕시코

9.4.2.1 시장 동인

9.4.2.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4.2.3 오퍼링 별 시장 세분화

9.4.2.4 기술별 시장 세분화

9.4.2.5 최종 용도별 시장 세분화

9.4.2.6 주요 플레이어

9.4.2.7 시장 예측 (2024-2032)

9.4.3 기타

9.4.3.1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4.3.2 시장 예측 (2024-2032)

9.5 중동 및 아프리카

9.5.1 시장 동인

9.5.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8-2023)

9.5.3 오퍼링 별 시장 세분화

9.5.4 기술별 시장 세분화

9.5.5 최종 용도별 시장 세분화

9.5.6 국가 별 시장 세분화

9.5.7 주요 플레이어

9.5.8 시장 예측 (2024-2032)

9.6 지역별 매력적인 투자 제안

10 글로벌 무선 디스플레이 시장-경쟁 환경

10.1 개요

10.2 시장 구조

10.3 주요 업체 별 시장 점유율

10.4 시장 플레이어 포지셔닝

10.5 최고의 승리 전략

10.6 경쟁 대시보드

10.7 회사 평가 사분면

 

[본 조사 보고서에 대한 구입 문의]

에이치앤아이글로벌리서치

이메일 : data@globalresearch.co.kr

홈페이지 : https://www.globalresearc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