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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LiDAR 시장 : 설치 유형별 (공중, 지상) 시장동향

mktdata 2024. 12. 1. 13:00

 

2024년글로벌 LiDAR 시장 규모는 31억 달러에달했습니다 . IMARC 그룹은 2025~2033년 동안 17.66%의 성장률 (CAGR) 을 보이며 2033년에는 133억 달러에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에 대한 수요, 도시 지역의 인구 증가, 정밀 농업의 증가가 시장의 성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LiDAR 시장 분석:

주요 시장 동인: LiDAR 스캐너의 향상된 자동 처리 기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3D 이미징 기술의 채택 증가와 함께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주요 시장 동향: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LiDAR의 응용 분야가 증가하고 혁신적인 기술이 채택되면서 시장 성장이 촉진되고 있습니다.

지리적 동향: 북미는 자율주행 차량 매핑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강력한 규제 프레임워크로 인해 가장 큰 부문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경쟁 환경: LiDAR 산업의 주요 시장 플레이어로는 Faro Technologies Inc, Innoviz Technologies Ltd., LeddarTech Inc., 라이카 지오시스템즈 AG(헥사곤 AB), NV5 글로벌, Quanergy Systems Inc., RIEGL 레이저 측정 시스템 GmbH, Sick AG, Teledyne Technologies Inc, 트림블, 발레오, 벨로다인 라이더 등이 있습니다.

도전과 기회: 시장은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LiDAR 시스템에 대한 인식 부족과 같은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인공 지능(AI)과 같은 다른 기술과 LiDAR를 통합하는 기회도 있습니다.

 

LiDAR 시장 동향:

자율주행 차량(AV)에 대한 수요 증가

 

IMARC 그룹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전 세계 자율주행차 시장은 81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율주행차는 첨단 센서를 사용하여 주변 상황을 파악하고 교통 환경을 스스로 탐색합니다. 자율주행차 개발에서 안전이 최우선 과제로 떠오르면서 정밀하고 안정적인 감지를 제공하는 LiDAR 센서 기술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레이더 및 기타 센서와 더불어 LiDAR는 자율주행차 주변을 실시간으로 360도 파악하는 데 사용됩니다. LiDAR 센서는 정밀한 거리 측정을 제공하여 복잡한 도시 환경이나 악천후와 같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자율주행차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도시 지역의 인구 증가

 

세계은행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에는 인구의 약 50%가 도시 지역에 거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효율적인 교통 시스템과 교통 관리 솔루션 개발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LiDAR 기술은 도로 네트워크, 교통 패턴, 보행자 흐름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 사용되며, 이를 통해 교통 계획 담당자는 교통 신호를 최적화하고 안전한 교차로를 설계하며 대중교통 노선을 보다 효율적으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도시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도로, 건물, 유틸리티와 같은 더 많은 인프라 개발이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LiDAR 기술은 도시 환경의 3D 매핑과 모델링을 제공하기 때문에 도시 계획 및 개발의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도시 계획가들은 토지 이용을 평가하고 교통망을 연구하며 공간과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한 도시 배치를 위해 LiDAR 데이터를 활용하며, 이를 통해 LiDAR 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정밀 농업의 채택 증가

 

정밀 농업에 LiDAR 기술을 적용하면 투입량을 줄이고 환경 영향을 제한하며 자원 효율성을 개선하여 지속 가능한 농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LiDAR 기술은 식물 간격, 줄 정렬, 작물 성숙도를 정확하게 측정하여 정밀한 심기와 수확을 돕습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농부들은 식재 밀도를 조정하고 수확 중 작물 피해를 줄이며 수확 효율을 높여 결과적으로 수확량을 늘리고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IMARC 그룹의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정밀 농업 시장은 2032년까지 20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iDAR 시장 세분화:

IMARC 그룹은 2025-2033년 글로벌, 지역 및 국가 수준의 LiDAR 시장 예측과 함께 시장 각 부문의 주요 동향에 대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이 보고서는 설치 유형, 구성 요소 및 애플리케이션을 기준으로 시장을 분류했습니다.

 

설치 유형별 분류:

 

공중

지상

 

이 보고서는 설치 유형에 따라 시장을 자세히 분류하고 분석했습니다. 여기에는 공중과 지상이 포함됩니다.

 

공중 LiDAR 시스템은 항공기나 드론에 설치되어 단시간에 지형의 많은 부분을 매우 정밀하고 효율적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은 항공 LiDAR가 지형 매핑, 토지 측량, 도시 계획 및 산림 관리와 같은 작업에 적합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외에도 공중 LiDAR는 접근이 불가능한 외딴 곳이나 접근이 불가능한 지역을 포함하는 인프라 점검, 재난 관리, 환경 모니터링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지상형 LiDAR 시스템은 지상에 설치되며 일반적으로 삼각대나 차량에 장착되어 고정된 물체나 환경의 3D 데이터를 높은 정확도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지형 매핑, 도시 계획, 인프라 모니터링, 문화유산 보존 등 여러 분야에 사용됩니다. 측량 및 매핑 분야에서 지상 LiDAR 시스템은 상세한 지형과 건물 특징을 캡처하는 데 적합하며, 이는 정확한 디지털 표고 모델(DEM)과 3D 도시 모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다시 전 세계적으로 LiDAR 수요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구성 요소별 분류:

 

레이저 스캐너

내비게이션 시스템

글로벌 포지셔닝 시스템

기타

 

레이저 스캐너는 업계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성 요소에 따른 시장의 상세한 분류 및 분석도 보고서에 제공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레이저 스캐너, 내비게이션 시스템, 글로벌 포지셔닝 시스템 등이 포함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레이저 스캐너가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레이저 스캐너는 레이저 빔을 방출하고 빛이 물체에 부딪힌 후 되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하여 주변 환경에 대한 매우 상세한 3D 지도를 생성합니다. 자동차와 같은 산업에서 레이저 스캐너는 자율주행 차량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의 필수 구성 요소로 내비게이션, 장애물 감지, 충돌 방지를 위한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또한 레이저 스캐너는 지형 매핑, 도시 계획, 임업 관리, 인프라 검사 등에도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애플리케이션별 분류:

 

복도 매핑

엔지니어링

환경

탐사

ADAS

기타

 

복도 매핑은 주요 시장 부문을 나타냅니다.

 

이 보고서는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시장을 자세히 분류하고 분석했습니다. 여기에는 복도 매핑, 엔지니어링, 환경, 탐사, ADAS 등이 포함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복도 매핑이 가장 큰 세그먼트를 차지합니다.

 

통로 매핑에는 도로, 고속도로, 철도, 파이프라인, 전력선 등의 선형 지형지물을 상세하게 측량하고 매핑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인프라 프로젝트에는 설계, 시공 및 유지보수 목적으로 정밀하고 정확한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LiDAR 기술은 까다로운 지형이나 수풀이 우거진 지역에서도 고해상도 3D 데이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통로 매핑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엔지니어, 도시 계획가, 정부 기관은 이 데이터를 통해 기존 인프라 상태를 평가하고, 새로운 개발을 계획하고, 교통망을 효과적으로 최적화하여 LiDAR 시장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지역별 분석:

북미

미국

캐나다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일본

인도

대한민국

호주

인도네시아

기타

유럽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러시아

기타

라틴 아메리카

브라질

멕시코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북미 지역이 가장 큰 LiDAR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북미(미국, 캐나다), 아시아 태평양(중국, 일본, 인도, 한국, 호주, 인도네시아 등), 유럽(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러시아 등), 라틴 아메리카(브라질, 멕시코 등), 중동 및 아프리카 등 모든 주요 지역 시장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도 제공했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북미는 LiDAR의 가장 큰 지역 시장입니다.

 

국제무역청에 따르면 캐나다 경차 시장은 2021년에 6.6% 증가한 164만 대를 기록했습니다. 미국의 경차 판매 증가는 주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차(AV) 플랫폼에 LiDAR 기술의 통합이 증가함에 따라 LiDAR 수요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북미에는 다수의 기존 LiDAR 기술 제공업체와 주요 업체들이 있어 업계의 혁신과 기술 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자동차, 항공우주, 방위, 농업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LiDAR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목차>

 

1 머리말

2 연구 범위 및 방법론

2.1 연구 목적

2.2 이해관계자

2.3 데이터 출처

2.3.1 1차 출처

2.3.2 보조 출처

2.4 시장 추정

2.4.1 상향식 접근 방식

2.4.2 하향식 접근 방식

2.5 예측 방법론

3 요약

4 소개

4.1 개요

4.2 주요 산업 동향

5 글로벌 LiDAR 시장

5.1 시장 개요

5.2 시장 성과

5.3 COVID-19의 영향

5.4 시장 전망

6 설치 유형별 시장 세분화

6.1 공중

6.1.1 시장 동향

6.1.2 시장 전망

6.2 지상파

6.2.1 시장 동향

6.2.2 시장 예측

7 구성 요소 별 시장 세분화

7.1 레이저 스캐너

7.1.1 시장 동향

7.1.2 시장 예측

7.2 내비게이션 시스템

7.2.1 시장 동향

7.2.2 시장 예측

7.3 글로벌 포지셔닝 시스템

7.3.1 시장 동향

7.3.2 시장 예측

7.4 기타

7.4.1 시장 동향

7.4.2 시장 예측

8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세분화

8.1 복도 매핑

8.1.1 시장 동향

8.1.2 시장 예측

8.2 엔지니어링

8.2.1 시장 동향

8.2.2 시장 예측

8.3 환경

8.3.1 시장 동향

8.3.2 시장 예측

8.4 탐험

8.4.1 시장 동향

8.4.2 시장 예측

8.5 ADAS

8.5.1 시장 동향

8.5.2 시장 예측

8.6 기타

8.6.1 시장 동향

8.6.2 시장 전망

9 지역별 시장 세분화

9.1 북미

9.1.1 미국

9.1.1.1 시장 동향

9.1.1.2 시장 예측

9.1.2 캐나다

9.1.2.1 시장 동향

9.1.2.2 시장 예측

9.2 아시아 태평양

9.2.1 중국

9.2.1.1 시장 동향

9.2.1.2 시장 예측

9.2.2 일본

9.2.2.1 시장 동향

9.2.2.2 시장 전망

9.2.3 인도

9.2.3.1 시장 동향

9.2.3.2 시장 전망

9.2.4 대한민국

9.2.4.1 시장 동향

9.2.4.2 시장 예측

9.2.5 호주

9.2.5.1 시장 동향

9.2.5.2 시장 전망

9.2.6 인도네시아

9.2.6.1 시장 동향

9.2.6.2 시장 예측

9.2.7 기타

9.2.7.1 시장 동향

9.2.7.2 시장 전망

9.3 유럽

9.3.1 독일

9.3.1.1 시장 동향

9.3.1.2 시장 예측

9.3.2 프랑스

9.3.2.1 시장 동향

9.3.2.2 시장 예측

9.3.3 영국

9.3.3.1 시장 동향

9.3.3.2 시장 전망

9.3.4 이탈리아

9.3.4.1 시장 동향

9.3.4.2 시장 전망

9.3.5 스페인

9.3.5.1 시장 동향

9.3.5.2 시장 예측

9.3.6 러시아

9.3.6.1 시장 동향

9.3.6.2 시장 예측

9.3.7 기타

9.3.7.1 시장 동향

9.3.7.2 시장 전망

9.4 라틴 아메리카

9.4.1 브라질

9.4.1.1 시장 동향

9.4.1.2 시장 예측

9.4.2 멕시코

9.4.2.1 시장 동향

9.4.2.2 시장 예측

9.4.3 기타

9.4.3.1 시장 동향

9.4.3.2 시장 전망

9.5 중동 및 아프리카

9.5.1 시장 동향

9.5.2 국가 별 시장 세분화

9.5.3 시장 예측

10 SWOT 분석

10.1 개요

10.2 강점

10.3 약점

10.4 기회

10.5 위협

11 가치 사슬 분석

12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12.1 개요

12.2 구매자의 협상력

12.3 공급자의 협상력

12.4 경쟁의 정도

12.5 신규 진입자의 위협

12.6 대체재의 위협

13 가격 분석

14 경쟁 환경

14.1 시장 구조

14.2 주요 플레이어

14.3 주요 플레이어의 프로필

14.3.1 파로 테크놀로지스

14.3.1.1 회사 개요

14.3.1.2 제품 포트폴리오

14.3.1.3 재무

14.3.2 이노비즈 테크놀로지스 주식회사

14.3.2.1 회사 개요

14.3.2.2 제품 포트폴리오

14.3.2.3 재무

14.3.3 LeddarTech Inc.

14.3.3.1 회사 개요

14.3.3.2 제품 포트폴리오

14.3.4 라이카 지오시스템즈 AG(헥사곤 AB)

14.3.4.1 회사 개요

14.3.4.2 제품 포트폴리오

14.3.5 NV5 글로벌 Inc.

14.3.5.1 회사 개요

14.3.5.2 제품 포트폴리오

14.3.5.3 재무

14.3.6 쿼너지 시스템즈 주식회사

14.3.6.1 회사 개요

14.3.6.2 제품 포트폴리오

14.3.7 RIEGL 레이저 측정 시스템 GmbH

14.3.7.1 회사 개요

14.3.7.2 제품 포트폴리오

14.3.8 Sick AG

14.3.8.1 회사 개요

14.3.8.2 제품 포트폴리오

14.3.9 텔레다인 테크놀로지스 Inc

14.3.9.1 회사 개요

14.3.9.2 제품 포트폴리오

14.3.9.3 재무

14.3.9.4 SWOT 분석

14.3.10 트림블 Inc.

14.3.10.1 회사 개요

14.3.10.2 제품 포트폴리오

14.3.10.3 재무

14.3.10.4 SWOT 분석

14.3.11 발레오

14.3.11.1 회사 개요

14.3.11.2 제품 포트폴리오

14.3.11.3 재무

14.3.11.4 SWOT 분석

14.3.12 벨로 다인 라이더 Inc.

14.3.12.1 회사 개요

14.3.12.2 제품 포트폴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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