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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리퍼브 소매 시장 : 유형별 (인증 제품, 판매자 제품) 해외/국내시장

mktdata 2025. 2. 16. 17:00

 

전 세계 리퍼브 소매 시장 규모는 2024년에 1,37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IMARC 그룹은 2033년까지 시장 규모가 3,35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며, 2025-2033년 기간 동안 10.37%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기술의 가용성과 경제성 향상, 지속 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고품질 리퍼브 상품의 손쉬운 이용 가능성 등이 시장 성장을 견인하는 주요 요인입니다.

 

 

리퍼브 상품은 이전에 사용된 제품을 수리, 복원, 재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리퍼브 상품은 철저한 테스트, 수리, 세척 과정을 거쳐 원래 제조사의 사양에 맞게 조정된 후 다시 판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퍼브 상품은 소비자에게 신뢰할 수 있고 기능적인 제품을 제공하면서, 신상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한 대안을 제공합니다. 리퍼비시 소매업은 스마트폰, 노트북과 같은 소비자 가전제품부터 가전제품, 가구, 심지어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리퍼비시 소매업 시장 동향:

시장이 성장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는 지속 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소비자들은 구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점점 더 인식하고 있으며, 폐기물을 줄이고 탄소 발자국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점점 더 많이 찾고 있습니다. 그 결과, 리퍼브 상품이 기존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고, 신제품의 필요성을 줄이며, 매립지로 가는 폐기물의 양을 최소화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옵션을 제공하면서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의 가용성과 경제성이 높아짐에 따라 긍정적인 시장 전망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현재의 기기가 금세 구식이 되어 버리고, 더 새롭고 더 발전된 제품을 찾게 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데, 이는 리퍼브 기술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리퍼비시 제품은 신제품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최신 기술을 이용하고 싶지만 예산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이 외에도 고품질의 리퍼비시 제품이 점점 더 많이 출시되면서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리퍼비시 시장에 참여하는 제조업체와 소매업체가 늘어나면서 리퍼비시 제품의 품질과 신뢰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리퍼비시 제품은 철저한 테스트와 수리, 세척 과정을 거쳐 원래 제조사의 사양에 부합하도록 만들어지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고 기능적인 제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아마존, 이베이 같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의 이용이 용이해짐에 따라, 소비자들은 다양한 리퍼비시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고, 그 결과 고품질의 리퍼비시 제품을 찾는 일과 구매하는 일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앞으로 몇 년 동안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시장 세분화:

IMARC 그룹은 글로벌 리퍼브 소매 시장 보고서에서 각 세그먼트의 주요 트렌드에 대한 분석과 함께 2025-2033년 글로벌, 지역, 국가 수준의 예측을 제공합니다. 저희 보고서는 유형에 따라 시장을 분류했습니다.

 

유형 통찰력:

인증 제품

휴대전화

휴대전화 액세서리

컴퓨터 및 노트북

태블릿

휴대용 및 가정용 오디오, TV 비디오

스마트 워치 및 피트니스 트래커

차량용 전자기기(오디오, GPS 내비게이션 및 트래커)

주방 가전, 진공 청소기, 잔디 깎는 기계 및 액세서리

네트워킹 및 게임, VR, 비디오 게임 콘솔

야외용 전력 장비 및 도구

건강 및 미용(헤어 케어 및 기타 스타일링 제품)

공기 이동

스마트 홈

기타

판매자 제품

휴대전화

휴대전화 액세서리

컴퓨터 및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 워치

야외용 전력 장비 및 도구

주방 가전, 진공 청소기

네트워킹 및 게임, VR, 비디오 게임 콘솔

기타

 

이 보고서는 유형에 따라 리퍼비시 소매 시장의 세부적인 분석과 분석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인증 제품(휴대전화, 모바일 액세서리, 컴퓨터 및 노트북, 태블릿, 휴대용 및 가정용 오디오, TV 비디오, 스마트 워치 및 피트니스 트래커, 차량 전자 장치(오디오, 비디오, GPS 내비게이션 및 트래커), 주방 가전, 진공 청소기, 잔디 깎는 기계 및 액세서리, 네트워킹 및 게임, VR, 비디오 게임 콘솔, 실외 전력 장비 및 도구, 건강 및 미용(헤어 케어 및 기타 스타일링 제품), 공기 순환, 스마트 홈, 기타) 및 판매자 제품(휴대전화, 모바일 액세서리, 컴퓨터 및 노트북, 카메라 및 렌즈, 태블릿, 스마트 워치, 실외용 전력 장비 및 도구, 주방 가전, 진공 청소기, 네트워킹 및 게임, VR, 비디오 게임 콘솔, 기타). 보고서에 따르면 판매자 제품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지역별 통찰력:

북미

미국

캐나다

유럽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국

일본

인도

한국

호주

인도네시아

기타

중남미 지역

브라질

멕시코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이 보고서는 또한 북미(미국과 캐나다), 유럽(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등), 아시아 태평양(중국, 일본, 인도, 한국, 호주, 인도네시아 등), 중남미(브라질, 멕시코 등), 중동 및 아프리카를 포함한 모든 주요 지역 시장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을 제공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리퍼브 소매업의 최대 시장이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리퍼브 소매업 시장을 이끄는 요인에는 비용 효율성과 가성비, 환경적 지속 가능성, 기술 발전과 리퍼브 제품에 대한 신뢰 등이 포함됩니다.

 

 

목차

 

 

1 서문

2 범위와 방법론

2.1 연구의 목적

2.2 이해관계자

2.3 데이터 출처

2.3.1 주요 출처

2.3.2 부차적 출처

2.4 시장 추정

2.4.1 상향식 접근법

2.4.2 하향식 접근법

2.5 예측 방법론

3 요약 보고서

4 글로벌 리퍼비시 소매 시장 - 서론

4.1 개요

4.2 시장 역학

4.3 산업 동향

4.4 경쟁 정보

5 글로벌 리퍼브 소매 시장 환경

5.1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2019-2024)

5.2 시장 전망(2025-2033)

6 글로벌 리퍼브 소매 시장 - 유형별 분류

6.1 인증 제품

6.1.1 개요

6.1.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9-2024)

6.1.3 시장 세분화

6.1.3.1 휴대폰

6.1.3.2 모바일 액세서리

6.1.3.3 컴퓨터 및 노트북

6.1.3.4 태블릿

6.1.3.5 휴대용 및 가정용 오디오, TV 비디오

6.1.3.6 스마트 워치와 피트니스 트래커

6.1.3.7 차량 전자기기(오디오, 비디오, GPS 내비게이션, 트래커)

6.1.3.8 주방 가전, 진공 청소기, 잔디 깎는 기계, 액세서리

6.1.3.9 네트워킹과 게임, VR, 비디오 게임 콘솔

6.1.3.10 야외용 전력 장비와 도구

6.1.3.11 건강 및 미용(헤어 케어 및 기타 스타일링 제품)

6.1.3.12 공기 이동

6.1.3.13 스마트 홈

6.1.3.14 기타

6.1.4 시장 전망(2025-2033)

6.2 판매자 제품

6.2.1 개요

6.2.2 과거와 현재의 시장 동향(2019-2024)

6.2.3 시장 세분화

6.2.3.1 휴대폰

6.2.3.2 모바일 액세서리

6.2.3.3 컴퓨터와 노트북

6.2.3.4 카메라와 렌즈

6.2.3.5 태블릿

6.2.3.6 스마트 워치

6.2.3.7 실외용 전력 장비 및 도구

6.2.3.8 주방 가전, 진공 청소기

6.2.3.9 네트워킹 및 게임, VR, 비디오 게임 콘솔

6.2.3.10 기타

6.2.4 시장 전망 (2025-2033)

6.3 유형별 매력적인 투자 제안

7 글로벌 리퍼브 소매 시장 - 지역별 분석

7.1 북미

7.1.1 미국

7.1.1.1 시장 동인

7.1.1.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2019-2024)

7.1.1.3 유형별 시장 분할

7.1.1.4 주요 업체

7.1.1.5 시장 전망(2025-2033)

7.1.2 캐나다

7.1.2.1 시장 동인

7.1.2.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2019-2024)

7.1.2.3 유형별 시장 분할

7.1.2.4 주요 업체

7.1.2.5 시장 전망(2025-2033)

7.2 유럽

7.2.1 독일

7.2.1.1 시장 동인

7.2.1.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2019-2024)

7.2.1.3 유형별 시장 분할

7.2.1.4 주요 업체

7.2.1.5 시장 전망(2025-2033)

7.2.2 프랑스

7.2.2.1 시장 동인

7.2.2.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2019-2024)

7.2.2.3 유형별 시장 분할

7.2.2.4 주요 업체

7.2.2.5 시장 전망(2025-2033)

7.2.3 영국

7.2.3.1 시장 동인

7.2.3.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2019-2024)

7.2.3.3 유형별 시장 분할

7.2.3.4 주요 업체

7.2.3.5 시장 전망(2025-2033)

7.2.4 이탈리아

7.2.4.1 시장 동인

7.2.4.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2019-2024)

7.2.4.3 유형별 시장 분할

7.2.4.4 주요 업체

7.2.4.5 시장 전망(2025-2033)

7.2.5 스페인

7.2.5.1 시장 동인

7.2.5.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2019-2024)

7.2.5.3 유형별 시장 분할

7.2.5.4 주요 업체

7.2.5.5 시장 전망(2025-2033)

7.2.6 기타

7.2.6.1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2019-2024)

7.2.6.2 시장 전망 (2025-2033)

7.3 아시아 태평양 지역

7.3.1 중국

7.3.1.1 시장 동인

7.3.1.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9-2024)

7.3.1.3 유형별 시장 분할

7.3.1.4 주요 업체

7.3.1.5 시장 전망(2025-2033)

7.3.2 일본

7.3.2.1 시장 동인

7.3.2.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2019-2024)

7.3.2.3 유형별 시장 분할

7.3.2.4 주요 업체

7.3.2.5 시장 전망(2025-2033)

7.3.3 인도

7.3.3.1 시장 동인

7.3.3.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2019-2024)

7.3.3.3 유형별 시장 분할

7.3.3.4 주요 업체

7.3.3.5 시장 전망 (2025-2033)

7.3.4 대한민국

7.3.4.1 시장 동인

7.3.4.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9-2024)

7.3.4.3 유형별 시장 분할

7.3.4.4 주요 업체

7.3.4.5 시장 전망 (2025-2033)

7.3.5 호주

7.3.5.1 시장 동인

7.3.5.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9-2024)

7.3.5.3 유형별 시장 분석

7.3.5.4 주요 업체

7.3.5.5 시장 전망(2025-2033)

7.3.6 인도네시아

7.3.6.1 시장 동인

7.3.6.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2019-2024)

7.3.6.3 유형별 시장 분할

7.3.6.4 주요 업체

7.3.6.5 시장 전망 (2025-2033)

7.3.7 기타

7.3.7.1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9-2024)

7.3.7.2 시장 전망 (2025-2033)

7.4 라틴아메리카

7.4.1 브라질

7.4.1.1 시장 동인

7.4.1.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2019-2024)

7.4.1.3 유형별 시장 분할

7.4.1.4 주요 업체

7.4.1.5 시장 전망(2025-2033)

7.4.2 멕시코

7.4.2.1 시장 동인

7.4.2.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2019-2024)

7.4.2.3 유형별 시장 분할

7.4.2.4 주요 업체

7.4.2.5 시장 전망(2025-2033)

7.4.3 기타

7.4.3.1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2019-2024)

7.4.3.2 시장 전망 (2025-2033)

7.5 중동 및 아프리카

7.5.1 시장 동인

7.5.2 과거 및 현재 시장 동향 (2019-2024)

7.5.3 유형별 시장 분할

7.5.4 국가별 시장 분할

7.5.5 주요 업체

7.5.6 시장 전망 (2025-2033)

7.6 지역별 매력적인 투자 제안

8 글로벌 리퍼브 소매 시장 - 경쟁 구도

8.1 개요

8.2 시장 구조

8.3 주요 업체별 시장 점유율

8.4 시장 참여자 포지셔닝

8.5 최고의 성공 전략

8.6 경쟁 대시보드

8.7 기업 평가 사분면

9 주요 업체 프로필

10 글로벌 리퍼브 소매 시장 - 산업 분석

10.1 동인, 제약, 기회

10.1.1 개요

10.1.2 동인

10.1.3 제약

10.1.4 기회

10.1.5 영향 분석

10.2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10.2.1 개요

10.2.2 구매자의 협상력

10.2.3 공급자의 협상력

10.2.4 경쟁 정도

10.2.5 신규 진입자의 위협

10.2.6 대체재의 위협

[본 조사 보고서에 대한 구입 문의]

에이치앤아이글로벌리서치

이메일 : data@globalresearch.co.kr

홈페이지 : https://www.globalresearc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