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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편두통 치료제 시장 : 치료 유형별 (중단 치료, 예방 치료) 시장 전망

mktdata 2025. 2. 6. 16:00

 

전 세계 편두통 치료제 시장 규모는 2024년에 4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IMARC 그룹은 2033년까지 시장 규모가 6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며, 2025-2033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이 4.06%에 달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세계 편두통 치료제 시장의 성장은 편두통에 대한 이해의 증가, 치료 과정에 대한 지식의 확대, CGRP 기반 치료제와 같은 치료법의 개발, 예방적 치료의 촉진, 신흥 시장에서의 확장 기회 증가 등에 의해 크게 주도되고 있습니다.

 

 

편두통 치료제 시장 분석:

 

주요 시장 동인: 전 세계적으로 편두통 발병률이 증가하는 것이 편두통 치료제 시장 점유율의 상당한 성장에 결정적인 요인입니다. 편두통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치료 옵션이 다양해지면서 편두통 치료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CGRP 치료와 같은 보다 건강한 치료법 개발에 주력하는 주요 업체들의 연구 개발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시장 동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주요 시장 동향: 편두통 치료제 시장의 동향에는 예방적 약물에 대한 관심 증가와 치료 과정의 개선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신제품 출시 및 파트너십과 같은 시장 참여자들의 전략적 행동은 이 분야의 치료법과 혁신의 수를 증가시켰습니다.

 

지리적 동향: 북미는 주요 업체의 존재, 지원적 환급 정책, 그리고 이 지역의 정밀 의학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편두통 치료제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편두통의 광범위한 확산과 환자 치료 결과 개선에 대한 관심 증가는 이 지역의 시장 확장에 기여하는 또 다른 요인입니다.

 

경쟁 구도: 편두통 치료제 산업의 주요 시장 참여 기업으로는 Abbott Laboratories, Allergan Plc (Abbvie Inc.), Amgen Inc., AstraZeneca Plc, Bausch Health Companies Inc. (formerly Valeant Pharmaceuticals), Eisai Co. Ltd., Eli Lilly and Company, Endo International Plc, GlaxoSmithKline Plc, Johnson & Johnson, Merck & Co., Novartis AG, Pfizer Inc., Sanofi SA, Teva Pharmaceutical Industries Limited 그 외 다수가 있습니다.

 

도전과 기회: 시장은 의약품의 부작용과 엄격한 규칙 및 규정의 출현과 같은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또한, 편두통 발병률이 높은 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한 사업 확대와 보다 효과적인 새로운 중기 치료법 개발에 기회가 있습니다.

 

편두통 치료제 시장 동향:

인식 및 진단의 증가

 

편두통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극도로 불편한 편두통의 결과가 알려지면서 편두통 치료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편두통의 유병률에 관해서는, 방문자들이 계속해서 진단을 받지 못하거나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를 포함한 정부 보건 기관의 주요 역할은 편두통에 대해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그 결과, 의료 지원을 받는 환자 수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효율적인 치료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치료 수요도 증가하여 시장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미국에서 편두통을 앓고 있는 여성은 약 20%, 남성은 약 9%에 달합니다. 이는 인구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수치입니다. 편두통이 중요한 건강 문제로 인식되면서 편두통 환자들과 의료 전문가들은 가장 유망한 편두통 치료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약 개발의 발전

 

과학 및 신약 개발의 지속적인 개선은 편두통 치료제 시장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제약 부문에서 편두통 환자를 위한 혁신적인 치료법의 연구 및 개발은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전달 시스템 또는 약물 제형의 사용을 포함하여, 효능, 안전성 및 투여 방식이 우수한 약물의 사용이 포함됩니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자료에 따르면, 편두통 치료와 관련된 100개가 넘는 임상 시험이 현재 진행 중이며, 이는 연구계가 치료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견해를 강화합니다. 모든 발견은 환자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시장 틈새를 열어주고, 치료가 개선되어 편두통 환자의 생활 여건이 개선됩니다.

 

의료비 지출 증가

 

전 세계적으로 의료비가 증가하면서 편두통 치료제 시장 전망이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정부와 민간 부문은 의료 시스템과 사회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편두통과 같은 질병의 예방과 감소에 점점 더 많은 자금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 세계 의료비는 주로 만성 질환 관리 조건을 다루기 위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이 사람들은 의료 서비스와 치료법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어 편두통 치료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합니다. 이러한 패턴은 편두통이 점점 더 널리 퍼지고 있는 신흥 시장에서 가장 두드러지며, 이는 편두통 증상을 관리하기 위해 제공하는 치료법과 개입 측면에서 제약 회사에 구체적인 길을 제공합니다.

 

편두통 치료제 시장 세분화:

IMARC 그룹은 2025-2033년 기간 동안의 글로벌, 지역, 국가 수준에서의 예측과 함께, 시장의 각 세그먼트에 대한 주요 트렌드에 대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저희의 보고서는 치료 유형, 약 종류, 투여 경로, 유통 채널에 따라 시장을 분류했습니다.

 

치료 유형별 분류:

중단적 치료

예방적 치료

 

예방 치료가 시장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이 보고서는 치료 유형에 따라 시장에 대한 자세한 분석과 분석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중단 치료와 예방 치료가 포함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예방 치료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예방약은 편두통 발작의 빈도와 강도를 줄여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입증되어 편두통 치료제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내 편두통 환자의 38%가 예방적 치료를 찾고 있지만, 그중 극히 일부만이 이를 받고 있습니다. 전자는 예방적 방법에 대한 일관된 충족되지 않은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편두통은 지속적이며, 편두통에 대한 최고의 치료법은 예방이라는 사실에 힘입어, 의사들과 환자들 사이에서 급성 편두통에 대한 예방적 약물 사용이 증가하는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가 추세에 따라 편두통 관리의 핵심으로 예방적 접근법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약물 유형별 분류:

 

트리프탄

맥각 알칼로이드

NSAIDs

아세틸콜린 억제제/신경독소

디탄

CGRP mAbs

기타

 

트립탄이 업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는 약물의 종류에 따른 시장 분석과 세부적인 분석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트립탄, 맥각 알칼로이드,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아세틸콜린 억제제/신경독, 디탄, CGRP mAbs 등이 포함됩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트립탄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편두통 치료제 시장 전망에 따르면, 트립탄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트립탄은 편두통 증상, 특히 두통, 목 통증, 메스꺼움, 빛과 소음에 대한 민감성을 신속하게 완화하는 능력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 가장 많이 처방되는 트립탄(triptans)에 대한 국립 신경질환 및 뇌졸중 연구소(NINDS)의 보고서에 따르면, 트립탄은 미국에서 급성 편두통 치료를 위해 의사가 가장 흔히 사용하는 약물입니다. 트립탄은 혈관의 교감신경을 자극하고 통증 신호가 뇌로 전달되는 것을 차단함으로써 효과를 발휘합니다. 미국에서 편두통을 경험한 여성은 20% 이상, 남성은 9% 이상으로, 트립탄과 같은 효과적인 급성 치료에 있어 여전히 중요한 입원 치료 격차가 존재합니다. 트립탄의 인기가 높아지고 의료 서비스 제공자들 사이에서 널리 수용되고 있다는 사실은 급성 발작 치료를 위한 편두통 치료제 시장에서 트립탄의 입지를 증명하며, 환자들이 트립탄의 통증 완화 능력을 신뢰할 수 있게 해줍니다.

 

투여 경로별 분류:

 

경구 투여

주사 투여

기타

 

경구 투여가 시장을 선도하는 분야를 대표합니다

 

이 보고서는 투여 경로에 따라 시장에 대한 자세한 분석과 분석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경구 투여, 주사 투여, 기타 투여가 포함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경구 투여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경구 투여는 편리한 사용법과 가정이나 이동 중에도 의료 감독 없이 자가 투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편두통 치료제 시장의 가치를 주도합니다. 미국 국립 신경질환 및 뇌졸중 연구소(NINDS)에 따르면, 의료 서비스 제공자들이 편두통 치료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경구 약물입니다. 경구 제제는 다른 경로에 비해 작용이 더 빨리 시작되기 때문에 급성 편두통 발작을 겪고 있는 환자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미국 여성의 20%와 남성의 9%가 편두통을 앓고 있기 때문에 경구 치료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법의 접근성과 효과는 경구용 약물 경로가 편두통 치료제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만들었습니다.

 

유통 채널별 분류:

 

병원 기반 약국

소매 약국

기타

 

유통 채널을 기준으로 한 시장의 세부적인 분류와 분석도 보고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병원 기반 약국, 소매 약국, 기타가 포함됩니다.

 

병원 내 약국은 병원 내에 위치해 있으며, 입원 환자와 외래 환자에게 의약품과 약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편두통 치료제 시장에서 병원 내 약국은 급성 편두통 치료 환자가 응급실이나 외래 진료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병원 내 약국은 편두통 치료에 특화된 트립탄과 기타 물질을 포함한 다양한 약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급성 편두통 환자가 신속하게 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약국은 상업 및 주거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일반인에게 처방약과 일반 의약품을 판매하는 약국입니다. 일반 약국은 급성 치료와 예방 치료가 모두 필요한 편두통 환자들에게 중요한 치료 장소로서, 편두통 환자들이 약을 구하기 위해 찾는 곳입니다. 그들은 올바른 약 사용과 치료 요법의 철저한 준수를 위해 환자에게 상담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소매 약국은 편의를 제공하기 때문에, 주변의 다른 지역 사회에서도 편두통 환자를 돌봄으로써 편두통 약물의 유통과 가용성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시장 점유율:

북미

미국

캐나다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일본

인도

한국

호주

인도네시아

기타

유럽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러시아

기타

중남미

브라질

멕시코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북미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편두통 치료제 시장 점유율 1위입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북미(미국과 캐나다), 유럽(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러시아 등), 아시아 태평양(중국, 일본, 인도, 한국, 호주, 인도네시아 등), 중남미(브라질, 멕시코 등), 중동 및 아프리카를 포함한 모든 주요 지역 시장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을 제공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북미는 편두통 치료제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입니다.

 

북미 지역은 질병의 높은 유병률로 인해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이 지역은 강력한 의료 인프라와 높은 의료비 지출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는 시장 성장의 중추를 형성합니다. 미국 국립 신경질환 및 뇌졸중 연구소(NINDS)의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인 10명 중 1명은 편두통을 앓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북미에는 편두통 치료제 개발을 주로 하는 몇몇 대형 제약회사들이 있어 연구와 제품 개발에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같은 정부 기관의 편두통 치료제 승인 속도 향상 노력도 이 지역의 시장 확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요인들이 북미 지역을 전 세계 편두통 치료제 산업의 최상위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목차

 

1 서문

2 범위와 방법론

2.1 연구의 목적

2.2 이해관계자

2.3 데이터 소스

2.3.1 주요 소스

2.3.2 부차적 소스

2.4 시장 추정

2.4.1 상향식 접근법

2.4.2 하향식 접근법

2.5 예측 방법론

3 요약

4 서론

4.1 개요

4.2 주요 산업 동향

5 글로벌 편두통 치료제 시장

5.1 시장 개요

5.2 시장 실적

5.3 코로나19의 영향

5.4 시장 전망

6 치료 유형별 시장 분석

6.1 중단 치료

6.1.1 시장 동향

6.1.2 시장 전망

6.2 예방적 치료

6.2.1 시장 동향

6.2.2 시장 전망

7 약물 유형별 시장 분할

7.1 트립탄

7.1.1 시장 동향

7.1.2 시장 전망

7.2 맥각 알칼로이드

7.2.1 시장 동향

7.2.2 시장 전망

7.3 NSAIDs

7.3.1 시장 동향

7.3.2 시장 전망

7.4 아세틸콜린 억제제/신경독소

7.4.1 시장 동향

7.4.2 시장 전망

7.5 디탄스

7.5.1 시장 동향

7.5.2 시장 전망

7.6 CGRP mAbs

7.6.1 시장 동향

7.6.2 시장 전망

7.7 기타

7.7.1 시장 동향

7.7.2 시장 전망

8 투여 경로별 시장 분석

8.1 경구 투여

8.1.1 시장 동향

8.1.2 시장 전망

8.2 주사제 투여

8.2.1 시장 동향

8.2.2 시장 전망

8.3 기타 투여 경로

8.3.1 시장 동향

8.3.2 시장 전망

9 유통 채널별 시장 분석

9.1 병원 기반 약국

9.1.1 시장 동향

9.1.2 시장 전망

9.2 소매 약국

9.2.1 시장 동향

9.2.2 시장 전망

9.3 기타

9.3.1 시장 동향

9.3.2 시장 전망

10 지역별 시장 분석

10.1 북미

10.1.1 미국

10.1.1.1 시장 동향

10.1.1.2 시장 전망

10.1.2 캐나다

10.1.2.1 시장 동향

10.1.2.2 시장 전망

10.2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2.1 중국

10.2.1.1 시장 동향

10.2.1.2 시장 전망

10.2.2 일본

10.2.2.1 시장 동향

10.2.2.2 시장 전망

10.2.3 인도

10.2.3.1 시장 동향

10.2.3.2 시장 전망

10.2.4 한국

10.2.4.1 시장 동향

10.2.4.2 시장 전망

10.2.5 호주

10.2.5.1 시장 동향

10.2.5.2 시장 전망

10.2.6 인도네시아

10.2.6.1 시장 동향

10.2.6.2 시장 전망

10.2.7 기타 국가

10.2.7.1 시장 동향

10.2.7.2 시장 전망

10.3 유럽

10.3.1 독일

10.3.1.1 시장 동향

10.3.1.2 시장 전망

10.3.2 프랑스

10.3.2.1 시장 동향

10.3.2.2 시장 전망

10.3.3 영국

10.3.3.1 시장 동향

10.3.3.2 시장 전망

10.3.4 이탈리아

10.3.4.1 시장 동향

10.3.4.2 시장 전망

10.3.5 스페인

10.3.5.1 시장 동향

10.3.5.2 시장 전망

10.3.6 러시아

10.3.6.1 시장 동향

10.3.6.2 시장 전망

10.3.7 기타

10.3.7.1 시장 동향

10.3.7.2 시장 전망

10.4 라틴아메리카

10.4.1 브라질

10.4.1.1 시장 동향

10.4.1.2 시장 전망

10.4.2 멕시코

10.4.2.1 시장 동향

10.4.2.2 시장 전망

10.4.3 기타

10.4.3.1 시장 동향

10.4.3.2 시장 전망

10.5 중동 및 아프리카

10.5.1 시장 동향

10.5.2 국가별 시장 분석

10.5.3 시장 전망

11 SWOT 분석

11.1 개요

11.2 강점

11.3 약점

11.4 기회

11.5 위협

12 가치 사슬 분석

13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13.1 개요

13.2 구매자의 협상력

13.3 공급자의 협상력

13.4 경쟁 정도

13.5 신규 진입자의 위협

13.6 대체품의 위협

14 가격 분석

15 경쟁 구도

15.1 시장 구조

15.2 주요 업체

15.3 주요 업체의 프로필

15.3.1 애보트 연구소(Abbott Laboratories)

15.3.1.1 회사 개요

15.3.1.2 제품 포트폴리오

15.3.1.3 재무 정보

15.3.1.4 SWOT 분석

15.3.2 Allergan Plc (Abbvie Inc.)

15.3.2.1 회사 개요

15.3.2.2 제품 포트폴리오

15.3.2.3 SWOT 분석

15.3.3 Amgen Inc.

15.3.3.1 회사 개요

15.3.3.2 제품 포트폴리오

15.3.3.3 SWOT 분석

15.3.4 AstraZeneca Plc

15.3.4.1 회사 개요

15.3.4.2 제품 포트폴리오

15.3.4.3 재무 정보

15.3.4.4 SWOT 분석

15.3.5 Bausch Health Companies Inc. (이전 Valeant Pharmaceuticals)

15.3.5.1 회사 개요

15.3.5.2 제품 포트폴리오

15.3.5.3 재무 정보

15.3.5.4 SWOT 분석

15.3.6 Eisai Co. Ltd.

15.3.6.1 회사 개요

15.3.6.2 제품 포트폴리오

15.3.6.3 재무 정보

15.3.6.4 SWOT 분석

15.3.7 엘리 릴리 앤 컴퍼니(Eli Lilly and Company)

15.3.7.1 회사 개요

15.3.7.2 제품 포트폴리오

15.3.7.3 재무 정보

15.3.7.4 SWOT 분석

15.3.8 엔도 인터내셔널(Endo International Plc)

15.3.8.1 회사 개요

15.3.8.2 제품 포트폴리오

15.3.8.3 재무 정보

15.3.8.4 SWOT 분석

15.3.9 GlaxoSmithKline Plc

15.3.9.1 회사 개요

15.3.9.2 제품 포트폴리오

15.3.9.3 재무 정보

15.3.9.4 SWOT 분석

15.3.10 존슨앤존슨(Johnson & Johnson)

15.3.10.1 회사 개요

15.3.10.2 제품 포트폴리오

15.3.10.3 재무 정보

15.3.10.4 SWOT 분석

15.3.11 머크(Merck & Co.)

15.3.11.1 회사 개요

15.3.11.2 제품 포트폴리오

15.3.11.3 재무 정보

15.3.11.4 SWOT 분석

15.3.12 노바티스 AG

15.3.12.1 회사 개요

15.3.12.2 제품 포트폴리오

15.3.12.3 재무 정보

15.3.12.4 SWOT 분석

15.3.13 화이자 주식회사(Pfizer Inc.)

15.3.13.1 회사 개요

15.3.13.2 제품 포트폴리오

15.3.13.3 재무 정보

15.3.13.4 SWOT 분석

15.3.14 사노피 SA(Sanofi SA)

15.3.14.1 회사 개요

15.3.14.2 제품 포트폴리오

15.3.14.3 재무 정보

15.3.14.4 SWOT 분석

15.3.15 테바 제약 산업 주식회사

15.3.15.1 회사 개요

15.3.15.2 제품 포트폴리오

15.3.15.3 재무 정보

15.3.15.4 SWOT 분석

[본 조사 보고서에 대한 구입 문의]

에이치앤아이글로벌리서치

이메일 : data@globalresearch.co.kr

홈페이지 : https://www.globalresearc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