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세계의 천연 식품 방부제 시장 : 유형별 (소금, 설탕, 기름, 꿀, 구연산, 식초, 기타) 시장 동향

mktdata 2025. 2. 3. 19:00

글로벌 천연 식품 방부제 시장 규모는 2024년에 9억 8,72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IMARC 그룹은 2033년까지 시장 규모가 14억 71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며, 2025-2033년 동안 3.82%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보일 것으로 전망합니다.

식물이나 동물에서 추출한 천연 식품 방부제는 가공 식품의 안정성을 높이고 부패를 방지하며 유통 기한을 연장하기 위해 식품 가공 과정에 사용됩니다. 이러한 보존제에 함유된 주요 성분으로는 약용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화합물, 소금, 설탕, 향신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식품에 있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거나 지연시켜 식품의 부패를 방지합니다. 또한, 미생물 및 안전 품질을 향상시키면서도 관능적 품질과 영양적 품질을 저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방부제는 화학 및 물리적 항균 처리의 효과적인 대안으로 간주됩니다. 소량의 방부제는 일반적으로 육류, 포장된 채소, 그레이비, 반려동물 사료, 스낵 등 부패하기 쉬운 식품과 부패하지 않는 식품 등 다양한 유형의 식품에 첨가됩니다.

천연 식품 방부제 시장 동향:

이 시장은 대중의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화학 물질이 첨가되지 않은 자연 가공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급격하게 변화하는 데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클린 라벨 및 유기농 제품의 소비 증가가 시장에 자극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가공 및 포장 식품의 제조 과정에서 제품의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제품 섭취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노동 인구의 상당한 증가로 인해 바로 먹을 수 있는(RTE) 식품의 섭취가 증가하여 유통 기한이 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지속 가능한 개발에 중점을 둔 주요 업체들이 수행하는 광범위한 연구 개발(R&D) 활동이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대중들 사이에 고속 인터넷이 보급되면서 화학 방부제가 식품에 미치는 악영향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시장은 더욱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시장의 긍정적인 전망을 만들어내는 다른 요인으로는 급속한 도시화, 지속적인 제품 혁신, 가처분 소득 수준의 상승, 전자상거래 부문의 상당한 성장 등이 있습니다.

주요 시장 세분화:

IMARC 그룹은 2025-2033년 기간 동안의 세계, 지역, 국가 수준의 예측과 함께, 세계 천연 식품 방부제 시장의 각 하위 부문에서 주요 트렌드에 대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저희 보고서는 유형, 기능, 용도에 따라 시장을 분류했습니다.

유형별 분류:

소금

설탕

기름

구연산

식초

기타

기능별 분류:

항균성

항산화성

기타

용도별 분류:

해산물, 육류 및 가금류

제과점

유제품

간식류

음료류

과일 및 채소류

기타

지역별 분류:

북미

미국

캐나다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일본

인도

한국

호주

인도네시아

기타

유럽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러시아

기타

중남미

브라질

멕시코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목차

1 서문

2 범위와 방법론

2.1 연구의 목적

2.2 이해관계자

2.3 데이터 소스

2.3.1 주요 데이터 소스

2.3.2 부차적 데이터 소스

2.4 시장 추정

2.4.1 상향식 접근법

2.4.2 하향식 접근법

2.5 예측 방법론

3 요약

4 서론

4.1 개요

4.2 주요 산업 동향

5 글로벌 천연 식품 방부제 시장

5.1 시장 개요

5.2 시장 실적

5.3 코로나19의 영향

5.4 시장 전망

6 유형별 시장 분석

6.1 소금

6.1.1 시장 동향

6.1.2 시장 전망

6.2 설탕

6.2.1 시장 동향

6.2.2 시장 전망

6.3 기름

6.3.1 시장 동향

6.3.2 시장 전망

6.4 꿀

6.4.1 시장 동향

6.4.2 시장 전망

6.5 구연산

6.5.1 시장 동향

6.5.2 시장 전망

6.6 식초

6.6.1 시장 동향

6.6.2 시장 전망

6.7 기타

6.7.1 시장 동향

6.7.2 시장 전망

7 기능별 시장 분석

7.1 항균제

7.1.1 시장 동향

7.1.2 시장 전망

7.2 항산화제

7.2.1 시장 동향

7.2.2 시장 전망

7.3 기타

7.3.1 시장 동향

7.3.2 시장 전망

8 응용 프로그램별 시장 분석

8.1 해산물, 육류 및 가금류

8.1.1 시장 동향

8.1.2 시장 전망

8.2 제과점

8.2.1 시장 동향

8.2.2 시장 전망

8.3 유제품

8.3.1 시장 동향

8.3.2 시장 전망

8.4 간식

8.4.1 시장 동향

8.4.2 시장 전망

8.5 음료

8.5.1 시장 동향

8.5.2 시장 전망

8.6 과일과 채소

8.6.1 시장 동향

8.6.2 시장 전망

8.7 기타

8.7.1 시장 동향

8.7.2 시장 전망

9 지역별 시장 분석

9.1 북미

9.1.1 미국

9.1.1.1 시장 동향

9.1.1.2 시장 전망

9.1.2 캐나다

9.1.2.1 시장 동향

9.1.2.2 시장 전망

9.2 아시아 태평양

9.2.1 중국

9.2.1.1 시장 동향

9.2.1.2 시장 전망

9.2.2 일본

9.2.2.1 시장 동향

9.2.2.2 시장 전망

9.2.3 인도

9.2.3.1 시장 동향

9.2.3.2 시장 전망

9.2.4 한국

9.2.4.1 시장 동향

9.2.4.2 시장 전망

9.2.5 호주

9.2.5.1 시장 동향

9.2.5.2 시장 전망

9.2.6 인도네시아

9.2.6.1 시장 동향

9.2.6.2 시장 전망

9.2.7 기타 국가

9.2.7.1 시장 동향

9.2.7.2 시장 전망

9.3 유럽

9.3.1 독일

9.3.1.1 시장 동향

9.3.1.2 시장 전망

9.3.2 프랑스

9.3.2.1 시장 동향

9.3.2.2 시장 전망

9.3.3 영국

9.3.3.1 시장 동향

9.3.3.2 시장 전망

9.3.4 이탈리아

9.3.4.1 시장 동향

9.3.4.2 시장 전망

9.3.5 스페인

9.3.5.1 시장 동향

9.3.5.2 시장 전망

9.3.6 러시아

9.3.6.1 시장 동향

9.3.6.2 시장 전망

9.3.7 기타

9.3.7.1 시장 동향

9.3.7.2 시장 전망

9.4 라틴아메리카

9.4.1 브라질

9.4.1.1 시장 동향

9.4.1.2 시장 전망

9.4.2 멕시코

9.4.2.1 시장 동향

9.4.2.2 시장 전망

9.4.3 기타 국가

9.4.3.1 시장 동향

9.4.3.2 시장 전망

9.5 중동 및 아프리카

9.5.1 시장 동향

9.5.2 국가별 시장 분석

9.5.3 시장 전망

10 SWOT 분석

10.1 개요

10.2 강점

10.3 약점

10.4 기회

10.5 위협

11 가치 사슬 분석

12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12.1 개요

12.2 구매자의 협상력

12.3 공급자의 협상력

12.4 경쟁 정도

12.5 신규 진입자의 위협

12.6 대체재의 위협

13 가격 분석

14 경쟁 구도

14.1 시장 구조

14.2 주요 업체

14.3 주요 업체의 프로필

14.3.1 Archer-Daniels-Midland Company

14.3.1.1 회사 개요

14.3.1.2 제품 포트폴리오

14.3.1.3 재무 정보

14.3.1.4 SWOT 분석

14.3.2 BASF SE

14.3.2.1 회사 개요

14.3.2.2 제품 포트폴리오

14.3.2.3 재무 정보

14.3.2.4 SWOT 분석

14.3.3 카길 인코퍼레이티드(Cargill Incorporated)

14.3.3.1 회사 개요

14.3.3.2 제품 포트폴리오

14.3.3.3 SWOT 분석

14.3.4 코르비온 N.V.

14.3.4.1 회사 개요

14.3.4.2 제품 포트폴리오

14.3.4.3 재무 정보

14.3.5 인터내셔널 플레이버 앤 프래그런스(International Flavors & Fragrances Inc.)

14.3.5.1 회사 개요

14.3.5.2 제품 포트폴리오

14.3.5.3 재무 정보

14.3.5.4 SWOT 분석

14.3.6 칼섹(Kalsec Inc.)

14.3.6.1 회사 개요

14.3.6.2 제품 포트폴리오

14.3.7 케민 인더스트리즈(Kemin Industries)

14.3.7.1 회사 개요

14.3.7.2 제품 포트폴리오

14.3.8 케리 그룹(Kerry Group plc)

14.3.8.1 회사 개요

14.3.8.2 제품 포트폴리오

14.3.8.3 재무 정보

14.3.9 Koninklijke DSM N.V.

14.3.9.1 회사 개요

14.3.9.2 제품 포트폴리오

14.3.9.3 재무 정보

14.3.9.4 SWOT 분석

14.3.10 Merck KGaA

14.3.10.1 회사 개요

14.3.10.2 제품 포트폴리오

14.3.10.3 재무 정보

14.3.10.4 SWOT 분석

14.3.11 테이트 앤 라일 PLC

14.3.11.1 회사 개요

14.3.11.2 제품 포트폴리오

14.3.11.3 재무 정보

14.3.11.4 SWOT 분석

[본 조사 보고서에 대한 구입 문의]

에이치앤아이글로벌리서치

이메일 : data@globalresearch.co.kr

홈페이지 : https://www.globalresearch.co.kr